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해외여행/17'겨울 태국은 나의 로망(Thailand)

태국 방콕/치앙마이 여행 :: 20 마지막 방콕 나들이, 짜뚜짝 시장

by Heigraphy 2018. 2. 17.
반응형

 

  BTS로 시작해서 BTS로 끝나는 게시물. 오늘의 목적지는 주말(토요일, 일요일)에만 열린다는 짜뚜짝 시장이다. 이곳에 다녀오기 위해 방콕에서 토요일 낮시간을 잠깐 머물 수 있는 일정으로 여행을 계획했다.

 

 

 

  하차역은 짜뚜짝공원(Chatuchak Park) 역.

 

 

 

  아직 본격적인 시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길거리에도 가판대가 참 많았다. 사진처럼 다양한 잡화들을 팔고 있었던 걸로 기억. 1개에 10바트인데 12개에 100바트, 역시 많이 살수록 싸다.

 

 

 

  시장에 들어서니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기 좋은 빈티지 소품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여러 영화 포스터를 딴 소품들도 있고, 자동차 번호판 모양에, 카페나 바 등의 상점표시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상당히 고퀄리티다. 딸랏니온에서도 이런 거 많이 봤었는데, 인테리어 소품을 찾는 분이라면 방콕에서 여럿 건져갈 수 있겠다.

 

 

 

 

 

  귀엽고 특이한 모양의 잡화들도 많다. 한국의 옷가게와 크게 다를 것 없어서 굳이 사진을 찍지는 않았지만, 여성복 매장도 많았다. 디자인은 한국에서 입어도 위화감이 없으면서 가격은 저렴했기에, 이곳에서 아예 예쁜 옷을 건져가고자 쇼핑을 하는 이들도 많아 보였다.

 

 

 

 

  '짜뚜짝 시장'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과일비누. 사진에 보이는 곳은 2개에 100바트(약 3,400원)라는 가격에 판매되는, 다른 가게들에 비하면 비싸다고 할 수 있는 매장이지만, 그만큼 다른 매장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모양과 향의 비누들이 많았기에 눈길을 끌었다. 저런 장미꽃 모양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다.

 

 

 

  꽤 한참을 걷다보니 카시콘ATM가 나타났다. 혹시 현금이 부족하신 분들은, 짜뚜짝 시장에도 카시콘ATM이 있으니 참고하시라고.

 

 

 

  열대기후의 나라답게 말린 과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곳도 볼 수 있었다.

 

 

 

  내가 찾아다니던 곳 중 하나, 엽서 파는 곳. 여행 다니면서 그 나라의 엽서를 한두 장씩 모으는 취미가 있는데, 방콕을 돌아다니며 생각보다 엽서 파는 곳을 잘 보지 못해서 이곳 짜뚜짝 시장에서 살 수 있기를 기대했다. 여느 관광지에서 파는 것 같은 엽서들이었는데, 그렇다고 더 나은 곳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서 처음 본 곳에서 바로 두어 장을 샀다.

 

 

 

 

  짜뚜짝에서 사면 좋은 의외의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디퓨저이다. 한국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가격 덕분이지! 이곳도 3개를 사면 좀 더 할인을 해주는 시스템이길래, 선물할 거 두 개, 내 거 한 개 해서 총 3개를 사왔다. 좋은 향이 너무 많아서 고민을 꽤 많이 했다. 디퓨저 45ml*3개에 350바트(약 11,900원).

 

 

 

  다시 만난 과일비누. 과일비누 파는 매장이 생각보다 참 많다. 3개에 100바트를 주고 사면 적당한 거다. 숫자가 늘어나면 10개에 300바트, 뭐 이렇게 받기도 한다. 나는 줄 사람이 생각날 때마다 이 매장에서 3개, 저 매장에서 3개 이런 식으로 사서 한꺼번에 샀을 때보다 아주 저렴하게 샀다고는 할 수 없지만, 3개에 3,400원도 잘 산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마음 같아서는 줄 사람 안 따지고 과일별로, 향별로 두어개씩 집어오고 싶을 만큼 모양도, 향도 너무 좋았다.

 

 

 

 

  짜뚜짝 시장에는 맛있는 먹거리들도 참 많이 판다. 한 가지 팁을 말하자면, 이곳에서 뭔가를 먹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쇼핑 전에 일단 먹어두라고 하고 싶다. 왜냐하면 짜뚜짝 시장이 워낙 넓어서 볼 것도, 살 것도, 먹을 것도 많은 곳인데 쇼핑부터 하자면 짐이 너무 많아져서 일단 돌아다니기가 힘들고, 짐을 손에 든 채로 뭔가를 먹는다는 건 더 힘들기 때문이다. 나처럼 혼자 온 여행자라면 같이 짐 들어줄 사람도 없으니 더더욱!

 

 

 

  생과일 주스를 파는 곳도 많았는데, 비교적 바깥 쪽에 있는 가게에서는 이렇게 한 컵에 50바트(약 1,700원) 정도를 받았다. 과일 종류가 참 다양했다. 이제와서 눈에 띄는 건데, 용과주스를 마셔볼 걸 그랬다.

 

 

 

  내가 사랑하는 각종 해산물과 맥주도 팔고 있었다. 천국인가?

 

 

 

 

  하지만 내가 선택한 건 요 간단한 꼬치 하나. 먹기보다는 구경에 시간을 좀 더 쏟고 싶었기에 돌아다니면서 간단한 요기를 할 수 있는 것을 골랐다. 소세지라기보다는 핫바에 가까웠는데, 먹을 만했다.

 

 

 

  카오산로드에서부터 그렇게 찾아헤매던, 그리고 결국 딸랏니온에서 샀던 가방이, 이곳에서는 100바트(약 3,400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150바트에 구매한 나로서는 조금 마음이 아팠지만, 내 가방이 디자인 더 예쁘고, 일찍 산 만큼 잘 메고 다녔으니 괜찮다고 토닥였다.

 

 

 

  야외뿐 아니라 실내 상점들도 많다. 사실 짜뚜짝에서는 구역을 나눠서 둘러봐야 훨씬 효율적으로, 또 지나온 가게도 기억할 수 있게 움직일 수 있다고 하던데, 나는 그런 거 없이 그냥 발길 닿는 대로 다녔다. 이쯤되면 발길 닿는 대로 잘만 다니는 것도 특기 아닌가 싶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게 생각날 때쯤 발견한 코코넛 아이스크림.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있길래 같이 서봤다.

 

 

 

  아이스크림에 기본적으로 토핑 두 가지를 올려주는데, 사실 딱히 올리고 싶은 게 없었다.

 

 

 

  고민할 시간도 없어서 아무거나 골랐다가, 허연 토핑만 두 개를 고르는 바람에 흰색 코코넛 아이스크림까지 어우러져 색의 조화라는 건 찾아볼 수 없게 되었다. 이렇게 한 그릇에 60바트(약 2,000원).

  사실 나는 코코넛 맛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아이스크림으로 먹으니 생각보다 괜찮았다. 그리고 여기 아니면 또 어디서 이런 거 먹어보겠어.

 

 

 

  이번엔 더 깊은 곳으로 가보려고 다시 실내 통로(?)를 들어왔다.

 

 

 

  한국에서 한창 유행이었던 블루투스 마이크.

 

 

 

  인테리어용 발과 조명도 참 많았다.

 

 

 

  그리고 마침내 '이 이상 더 깊은 곳은 없겠다'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깊은 곳까지 왔다. 같은 짜뚜짝 시장이었지만, 이곳은 확실히 물건들이 더 저렴했다.

 

 

 

  망고주스도 하나에 40바트이다. 아까 과일주스 가게에 비해서 과일 종류는 현저히 떨어지지만, 어차피 망고주스를 먹고 싶었던 나였기에 그건 큰 의미가 없었다.

 

 

 

  약 1,300원 정도에 이정도 양의 망고주스를 먹을 수 있다니, 이거 실화?

 

 

 

  망고주스를 끝으로 짜뚜짝 시장 구경을 마쳤다. 왜냐하면 짜뚜짝에 가기 전전날 방문했던 딸랏니온에서 사실 대부분의 물건들을 이미 구매했었기 때문이다. 가방, 여권지갑, 쪼리 등등. 짜뚜짝은 매우 넓어서 일일이 돌아다니며 물건을 사기에 꽤 체력을 요구하는데 반해, 딸랏니온은 부지도 훨씬 작고 복잡하지 않아서 구경하기 좋고, 야시장이라 덜 덥고, 가격은 짜뚜짝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나한테 훨씬 더 잘 맞았던 것 같다.

  이 여행기 처음 '한 눈에 보기'에 썼던 것처럼 짜뚜짝 시장에서 특별히 뭘 사야겠다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목적의식 없이 돌아다니면 그게 그거 같고, 여기가 저기 같고 딱히 볼 게 없기도 하다. 게다가 내 경우에는 필요한 게 보이자마자 샀던 바람에 초반부터 손에 짐이 많아 그냥 돌아다니기도, 뭘 먹기도 힘들기도 했고... 그래서 한 2-3시간 정도만 돌아보고 돌아왔다.

 

 

 딸랏니온은 어떤 곳인가 궁금하다면↓

15 새로운 야시장-섬머푸드2017 & 딸랏니온

짜뚜짝 시장을 비롯해서 태국에서 무엇을 샀나 보고 싶다면↓

태국 방콕/치앙마이 여행 쇼핑&기념품 리스트

 

 

 

  그렇게 마지막 방콕 나들이를 마쳤다. 그때마다 즉흥적으로 계획했던 바들을 모두 이뤘던 방콕여행이라 꽤 만족스러웠다. 이제는 드디어 치앙마이로 떠날 시간이다.

 

 

Copyright ⓒ 2017-2018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