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2018/0211

[순천 맛집] 맛과 친절함을 겸비한 건봉국밥 순천 여행 갔을 때 먹었던 건봉국밥! 시간이 꽤 지났지만 매우 맛있게 먹었다는 건 기억이 나서 남겨본다. 아랫장(야시장)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다. 늦은 저녁에 갔는데 건봉국밥 간판만 훤히 빛나고 있었다. 가게 안이 생각보다 커서 놀랐음. 식사시간이 좀 지났는데도 사람이 좀 있었고, 계속 들어왔다. 건봉국밥 메뉴! 국밥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네~ 뭘 먹을까 한참 고민하다가 친구도 나도 순대랑국밥을 시켰다. 방송에도 여러 번 나왔던 맛집이네~ 국밥과 곁들이기 좋은 밑반찬들이 나왔다. 동그란 쟁반 위에 꼭 들어차게 올라간게 알차다. 순천에서의 마지막 식사인데, 이 지역 술을 안 먹어볼 수 없지. 둘 다 일말의 망설임 없이 나우누리 막걸리를 시킴ㅋㅋㅋ 나우누리 막걸리 한 통에 3,000원밖에 안 .. 2018. 2. 26.
태국 방콕/치앙마이 여행 :: 21 방콕을 떠나 드디어 치앙마이로! 와 드디어 치앙마이다!!!!! 아직도 '앓이'해 마지 않는 그곳, 여행기를 너무나 쓰고 싶었지만 시간순서대로 써나가느라 다녀온 지 무려 1년(...)이 지나고서야 쓰는 그곳. 하지만, 방콕보다도 조금 더 애정이 담긴 도시라 이곳 여행기는 더 술술 잘 써내려 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먼저 이동의 여정을 써보자면, 일단 방콕의 숙소에 들러서 짐을 챙겨 나왔고, 공항에 가기 전에 편의점에 들러 물과 간단한 간식거리를 샀다. 공항까지는 택시를 타고 갔는데, 랏차테위 역에서 돈므앙 공항까지 190바트(약 6,400원)를 주고 탔다. 탈 때 캐리어를 내가 직접 트렁크에 실어야 했던 게 제일 힘들었고, 그 외에는 목적지까지 잘 데려다주시기도 했고, 친절했다. 터미널1인지 2인지 물어보셨는데 내가 그건 잘 모르겠고 치.. 2018. 2. 20.
연휴 맞이 전주·순천 여행 :: 15 순천만 국가정원 동문 (중국/프랑스/네덜란드 정원) 드디어 서문 탐방을 끝내고 꿈의 다리를 건너 동문으로 넘어왔다. 동문에서는 좀 더 본격적으로 여러 나라의 정원을 즐길 수 있다. 일단은 너무 돌아다니느라 지쳤으니까 잠시 파라솔에서 쉬어가기로 한다. 비록 먼지가 없지 않은 날이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았기에 꽤 잠시간 누워서 시간을 보냈다. 다시 발걸음을 옮겨 처음 도착한 곳은 바로 중국 정원. 입구를 지나 들어가본다. 규모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었다. 양산백과 축영대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조형물까지. 다음은 프랑스 정원. 이곳도 규모를 많이 축소해놓은 것 같았다. 사진에 보이는 건물은 사실 엔젤리너스인데, 우리가 갔을 때는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았다. 카페를 정원에 이렇게 조화롭게 넣어놓다니 거 참 괜찮네. 이것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니 좀 이국적인 느.. 2018. 2. 18.
태국 방콕/치앙마이 여행 :: 20 마지막 방콕 나들이, 짜뚜짝 시장 BTS로 시작해서 BTS로 끝나는 게시물. 오늘의 목적지는 주말(토요일, 일요일)에만 열린다는 짜뚜짝 시장이다. 이곳에 다녀오기 위해 방콕에서 토요일 낮시간을 잠깐 머물 수 있는 일정으로 여행을 계획했다. 하차역은 짜뚜짝공원(Chatuchak Park) 역. 아직 본격적인 시장으로 들어가기 전에, 길거리에도 가판대가 참 많았다. 사진처럼 다양한 잡화들을 팔고 있었던 걸로 기억. 1개에 10바트인데 12개에 100바트, 역시 많이 살수록 싸다. 시장에 들어서니 인테리어 소품으로 쓰기 좋은 빈티지 소품들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여러 영화 포스터를 딴 소품들도 있고, 자동차 번호판 모양에, 카페나 바 등의 상점표시 등등 종류도 다양하고, 상당히 고퀄리티다. 딸랏니온에서도 이런 거 많이 봤었는데, 인테리어.. 2018. 2. 17.
[크레마사운드 사용팁 #2] 구매할 도서(eBook) 미리보기 온라인에서 책을 자주 구매한 사람이라면 '팁이라고 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매우 간단한 팁인데, 나는 이걸 이북리더기 사용한 지 두어달은 지나고 난 뒤에야 알게 되어서..ㅎㅎ 혹시 나 같은 사람 또 있을까봐 소소하지만 유용한 팁으로 남겨둔다. 바로 구매할 도서 미리보기! 나는 주로 YES24에서 eBook을 구매하므로 YES24를 예시로 들고 왔다. 요즘 한창 흥미롭게 읽고 있는 책으로 예시를 들어보겠다. 보고 싶은 책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표지 이미지 아래에 '미리보기' 박스가 있다. 미리보기 창이 뜨면 읽어보면 된다. 이게 핵심이고 다라 솔직히 오늘 내용 여기서 끝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더 적어보자면, eBook뿐만 아니라 일반 도서도 미리보기가 가능하다. (eBook이 있는 서적의.. 2018. 2. 15.
네덜란드 자매들과 2018신년🎉&송별파티 (2/10) 교환학생으로 갔던 네덜란드에서 만난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져서 온 지 어언 3년 반째. 네 사람이 어찌나 죽이 잘 맞는지 '자매'라고 부른 지도 마찬가지로 3년 반째이다. 2018년에는 한국을 떠나 타지생활을 할 사람이 둘이나 있다. 한 달하고 보름이 지났지만 2018년 새해맞이를 할 겸, 잠시간 떨어져 각자의 자리에서 잘 지낼 것을 서로 응원할 겸 모여서 즐거운 1박 2일을 보냈다. 만나기 전부터 한 명씩 만들 요리를 정하고, 만나서는 바로 장을 보고, 숙소에 들어오자마자 재료 손질에 요리까지 척척척 진행한 후 차려진 우리의 (첫 번째) 상이다. 하나씩 소개해보자면, 먼저 가장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괜히 건강해지는 기분까지 느껴지는 월남쌈이다. 파프리카, 양파, 깻잎, 그리고 나는 안 좋아해서 빼고 싶었지.. 2018. 2. 14.
[이대 맛집] 골목길에 숨어있는 타이음식 맛집, 타이로드(Thai Road) 여기는 내가 기억해두고 싶어서 올리는 타이음식 맛집. 워낙 골목길에 숨어있어서 우연히 발견했는데, 생각보다 꽤 맛있었기에 예정에 없던 포스팅을 결정하고 (먹다가) 급하게 사진을 찍었다. 이대역 2번출구에서 이화여자대학교 방향으로 조금 걸어가다보면, 어느 왼쪽 골목에 숨어서 빼꼼히 간판만 보이는 가게가 있다. 회색 벽돌과 철제로 이루어진 아이템들 덕분에 공간 자체의 느낌도 투박한 듯 트렌디하고 굉장히 좋다. 소위 말하는 SNS 감성 낭낭한 곳인데 너무 구석에 위치해있어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걸까? 입구로 들어오자마자 오픈 주방을 볼 수 있는 구조이다. 요리사 분들 중에는 실제로 태국에서 오신 분들도 있는 것 같았음! 태국 음식 중에서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들로 핵심만 쏙쏙 뽑아놓은 듯한 메뉴. 싱하와 창 .. 2018. 2. 14.
연휴 맞이 전주·순천 여행 :: 14 순천만 국가정원 서문 pt.2 (한국정원과 철쭉정원, 꿈의 다리) 드디어 실내를 벗어나 공원으로 나왔다. 호수 위에 적절하게 설치해놓은 글자 덕분에 내 마음도 다시 두근두근. 그냥 나무 하나, 언덕길 하나도 허투루 두지 않고 조경에 굉장히 신경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역시 명성다운 곳이다. 이곳에 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화단 역시 잘 가꾸어져 있었다. 이제부터 세계 각국의 정원을 보러 다닐 건데, 가장 먼저 가장 가까이 있었던 한국정원으로 발걸음을 향했다. 이곳에서도 멈춰서서 사진 열심히 찍어주고~ 한국정원 같은 경우는 한가운데에 연못이 있고 사방으로 기와집이 있었다. 설명도 잘 해놨으니 읽어보면 좋다. 보이는 것이 끝이 아니라 화살표를 따라 언덕을 조금 올라가면 또 다른 것들이 기다리고 있다. 먼저 이렇게 한눈에 순천만 국가정원은 물론 순천시.. 2018. 2. 13.
[크레마사운드 사용팁 #1] YES24에서 eBook 저렴하게/알뜰하게 구입하기 크레마 사운드를 앞으로도 매우 요긴하게 잘 쓸 것 같아서 아예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다. 아직 유저가 그리 많지 않고, 또 그만큼 이 기기에 대한 정보도 많지 않은 것 같아서 내가 쓰면서 하나 둘 몸소 익혀가는 팁들을 차근차근 정리해보고자 한다. 가끔은 이렇게 '책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같은 꿀팁을 정리하는 글일 수도 있고, 크레마 사운드를 사용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던 책을 추천하는 글일 수도 있고, 그냥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여러가지 단상을 적은 글일 수도 있고, 그 외 기타 등등 직접 사용하면서 '이건 다른 사람들이랑 공유하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모두 올려볼 예정이다. 본 글을 읽기에 앞서 이전에 쓴 글 모음 E-Book 리더기가 필요할 때, 크레마 사운드(Crema Sound) 개봉기 크레마.. 2018. 2.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