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2018/037

네덜란드 워홀일기 :: 3/21 모스크바 경유여행 끝, 드디어 네덜란드로! 모스크바에서 아침이 밝았다. 너무 고되지만 기왕 여기까지 왔는데 둘러보기는 해야겠다 싶어서 근처 호숫가로 나갔다. 아직도 눈이 수북하게 쌓인 모스크바 풍경. 급하게 와서 빠르게 훑어보고 가는 거라 뭐가 뭔지도 모른 채 일단 걷고, 걷고, 걸었다. 호숫가는 꽁꽁 얼어있었는데 그 위에서 누군가 강아지를 산책시키고 있었다. 호수가 꽁꽁 언 것도 그 위에서 신기한데 아무렇지 않게 강아지 산책 시키는 것도 신기하고 웃음남ㅋㅋㅋㅋ 이런 귀여운 동네였을 줄이야. 그 얼어붙은 호수 괜히 나도 한 번 걸어봤다. 굉장히 안정적이었다. 그리고 좀 더 가까이서 볼 수 있었던 산책하는 강아지. 이 나라에 정말 딱 맞는 견종이로구나. 호스텔 체크아웃을 하고 붉은 광장을 향해 걸어가기로 했다. 메트로를 탈 수도 있었지만, 키릴문자.. 2018. 3. 30.
네덜란드 워홀일기 :: 3/20 네덜란드로 출발 및 모스크바 경유(여행) 어느덧 네덜란드에 도착한 지 7일째. 한국을 뜬 지는 8일째인데, 중간에 모스크바를 꽤 오래 경유해서 왔기에 날짜로는 하루가 걸렸다. 3년 반 전에 이곳에 왔을 때는 기록을 많이 못 남겼지만, 이번에 머무르는 동안만큼은 많은 기록들을 꼭 남겨두고 싶다. 그만큼 부지런히 사진 찍고 글 써야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모스크바행 아에로플로트를 탔다. 예매에 우여곡절이 많은 비행기였는데, 다행히 무사히 탑승했다. 참고: 네덜란드 워킹홀리데이 준비 #1 익스피디아에서 아에로플로트 항공권 예매 후기(결제 거부 해결) 예전에 네덜란드 갈 때 비행시간을 너무 아슬아슬하게 맞춰서 갔다가 거의 못 탈 뻔한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아예 일찌감치 갔다. 오후 1시 20분 비행기에 아침부터 출발했는데도 공항에서 가족들이랑 여.. 2018. 3. 28.
[공연후기] 카더가든 APARTMENT 클럽 투어 서울 (Car, The Garden APARTMENT Club Tour in Seoul) 180318 @상상마당 출국 이틀 전에 보고 지금은 네덜란드 와서 쓰는 카더가든 공연후기. 블로거 정신 여기서도 끝나지 않습니다ㅋㅋㅋㅋㅋ 이게 아마 내 2018년 마지막 공연이 되지 싶다. 출국 이틀 전에 이런 공연 봤다가 괜히 나가기만 싫어짐 ㅠㅠㅋㅋㅋㅋㅋ 장소는 상상마당! 티켓과 스티커. 티켓 오른쪽 위에 잘 보면 깨알 같은 카더가든 도장도 찍혀있음ㅋㅋㅋ 입구에는 이런 카더가든 등신대가 세워져 있었는데 이것의 용도는 포토존뿐만 아니라 이벤트 아이템이기도 했다. 번호 추첨해서 당첨되면 이 등신대랑 같이 집에 가야함. 일명 "카더가든과 귀가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시가 땡 되고 바로 카더가든님과 그의 밴드들 입장! 멘트도 없이 바로 노래를 시작해서 한 3-4곡 정도.. 2018. 3. 26.
태국 방콕/치앙마이 여행 :: 22 치앙마이 토요야시장(Saturday Night Market) PM게스트하우스에 체크인을 하고 방을 배정받았다. 원래 여행다니면서 호스텔 도미토리를 주로 이용하는데, 이곳은 개인실도 너무 저렴해서 그냥 개인실을 선택했다. 혼자 여독을 풀고 잠자기에는 충분했던 방. 짐을 풀고 잠시 쉬었다. (태국여행에선 무더위에 지치지 않게 중간중간 쉬는게 정말 중요하다!) 방콕 딸랏니온에서 사온 쪼리를 신고 다녀보기로 했다. 귀여운 코끼리 모양 쪼리. 치앙마이에서의 첫번째 날을 이렇게 이동으로만 보내긴 아쉬우니, 저녁에 느즈막히 다시 길을 나섰다. 늦은 시간에 갈 만한 곳이 어디있나 알아봤는데, 마침 치앙마이에서 토요야시장(Chiang Mai Saturday Night Market)이 열린다는 걸 알았다. 위치는 구시가지의 남문쪽이라 북문(창푸악게이트)쪽에 머무르고 있던 나로서는 .. 2018. 3. 3.
연휴 맞이 전주·순천 여행 :: 날짜별 여행기 정리 2017.05.05-2017.05.08. 서울-전주-순천-서울로의 여정. 친구와 함께했고, 밤기차를 타고 돌아와서 2박 4일 간의 여행이 된 연휴 여행. 날짜별로 여행기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여행기로 이동합니다. 5월 5일 금요일 (첫째날 서울-전주) 01 서울에서 전주 이동, 한국닭집 닭강정 02 완산골게스트하우스, 남부시장, 청년몰, 전동성당 03 한옥마을 & 남부시장 먹방 투어 5월 6일 토요일 (둘째날 전주-순천) 04 전주식 콩나물국밥과 낮에 본 한옥마을 05 자만벽화마을에서 사진 남기기 06 벌써 순천으로 떠날 준비를 해야할 때 07 순천으로의 여정과 칠면초 보러 떠나기 08 칠면초 군락지, 그리고.. 순천만습지? 09 순천만 습지(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코스 거꾸로 .. 2018. 3. 3.
순천 게스트하우스 후기 :: 24게스트하우스 인호텔 (★★★★☆) 순천 여행기 번외편으로 써보는 게스트하우스 이용 후기. 24게스트하우스 인호텔(24 guesthouse in Hotel)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순천역에서 도보로 약 8분 정도면 도착한다. 그만큼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일단 위치에 만족! 건물은 생각보다 크고(5층 건물을 전부 사용) 그 중에서도 1층은 카페와 식당을 겸하는 공간이다. 입구도 매우 큼직큼직! 카운터 겸 리셉션. 왼쪽에 잘 보면 순천 엽서도 무료로 나눠주고 있음~ 이곳에서 체크인을 하고, 방 열쇠를 받아서 올라갔다. 엘리베이터 안에 있는 층별안내 및 24게스트하우스 안내. 이런 식으로 복도를 두고 방이 다 구분되어 있다. 도미토리룸이 있는 호스텔과는 다른 느낌! 다른 여행자를 만나고 싶다면 개방된 공간이 있는 호스텔이 좋겠지만, 우리는 .. 2018. 3. 3.
연휴 맞이 전주·순천 여행 :: 16 건봉국밥 먹고 야간열차 타고 서울로! 순천만 국가정원의 폐장시간까지 알찬 구경이 끝나고 순천역으로 이동하기로 했다. 버스를 타고 가기도, 걸어가기도 뭔가 애매한 거리였는데, 마침 우리 눈에 띈게 있었으니, 바로 이 순천시 온누리 자전거다. 순천만 국가정원 동문에 거치대가 있으며, 1일 대여권 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원래 여행 성수기에 오면 이 자전거가 남아있질 않는다고 했는데, 우리는 그리 성수기는 아닐 때 가서 그런지 다행히도 우리 탈 자전거 정도는 남아있었다. 순천만 국가정원 동문에서 순천역까지는 자전거 타고 10분 정도 걸린다. 요즘은 카카오 지도에 자전거 길도 안내를 잘 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가면 된다. 이래봬도 소싯적에 자전거 좀 탔던 몸이라 가는게 어렵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너무 시원하고 모처럼 자전거의 속도감을 느낄 수 .. 2018. 3.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