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반응형

  이 블로그에 올라가는 사진들 중 출처를 따로 밝히지 않고, 특히 HG 표시가 새겨져 있는 사진들은 전부 다 제가 직접 찍은 거고, 기본적으로 이 사진들은 저작자표시 삭제 금지, 변형 금지(이를 통한 2차 저작물 작성 금지), 상업적이용 금지 등의 원칙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들의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를 확인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출처와 저작자를 밝히고, 변형 없이, 비영리 목적으로 사진을 사용하시는 건 가능하다는 얘기가 되겠죠. 이렇게 사용하실 분들은 얼마든지 퍼가시고 사용하세요! 다만 댓글 하나라도 달아주시면 제가 더 기쁠 것 같아요. 하하. 그 외, 위 원칙들 무시하고 심지어 공공연하게 사용하신다면 문제가 됩니다.

  그러니 이 블로그의 사진이 특정 목적으로 꼭 필요하다, 이용하고 싶다 하시는 분은 자의적인 판단으로 사용하시기 전에 저에게 먼저 연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목적이나 방법에 따라 양쪽 모두에게 합리적인 방법으로 사진을 이용하도록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하실 경우 저작권법에 저촉되는 행위를 하시는 것과 다름 없으므로 저 또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려운 일 아니고, 당연한 일이니 서로 얼굴 붉히지 말자구요!

 

  연락은 heidiijin@gmail.com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거나 혹은 배너에 있는 인스타그램으로 다이렉트 메시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를 약 1년간 운영하다보니 이런 글을 올리는 게 불가피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아, 꼭 사진때문만이 아니라 어떠한 종류의 컨택도 환영합니다! :)

 

P.S. 단, 사진이 아닌 '글'은 전면적으로 퍼가기를 금지합니다! 게시물 전체의 경우 플러그인이나 링크공유를 통해 블로그 안에서만 즐겨주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