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여기저기 살아보기/네덜란드 이모저모

네덜란드 생활정보 :: 보다폰 선불심 충전하기

by Heigraphy 2018.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덜란드 보다폰 선불유심 충전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워홀이나 교환학생 등 중.장기로 네덜란드에서 생활하려면 유심이 필수죠.
요즘은 월단위로 계약하고 요금을 내는 후불 요금제도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저는 여전히 이 선불 유심(pre-paid sim)이 편해서 네덜란드 오자마자 산 선불 유심을 그냥 계속 쓰고 있어요.
저 유심 처음 살 때 보다폰 직원한테 물어봤는데
직원이 충전하느니 새 유심을 사서 쓰는게 나을 거라고 저를 만만하게 보고 제대로 얘기를 안해줬지만(ㅎ)
충전 방법이 생각보다 굉장히 간단하기에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ㅎ


인터넷만 된다면 핸드폰으로도 충전할 수 있어요.
(사실 저는 핸드폰으로만 충전해봤어요)
일단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보다폰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더치어를 영어로 번역하도록 설정한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http://vodafone.nl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한 후에 번호 등록을 할 수 있을 거예요)


My Vodafone->MENU를 클릭합니다.


선불 유심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일단 credit이라는 것을 충전해주어야 해요.
Top up으로 들어갑니다.


Top up 페이지에 들어오면 본인이 등록한 번호(충전할 번호)와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도록 뜹니다.
보다폰은 한 선불 유심을 최소 6개월 이상 사용하면,
한 번 충전한 크레딧은 평생 유지된다고 하네요!


저는 네덜란드 현지 계좌가 있어서 결제수단으로 iDEAL을 선택하고 ING 은행을 선택했습니다.
현지 계좌가 없는 분들은 Via credit card를 선택하시고 한국카드 정보 입력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선택을 완료하면 확인창이 뜹니다.
I agree with the conditions에 체크 후
Upgrade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ING 은행을 선택했기에 ING 은행 어플로 이어서 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은행 어플 결제는 캡쳐가 안 돼서 여기에 못 올리는데요^^;
은행 어플 로그인 하고 결제 정보 맞는지 확인한 후 비밀번호 확인하면 결제 끝입니다!


다시 보다폰 페이지로 돌아와서
Upgrading has succeeded.
라는 메시지가 뜨면 탑업 완료된 거예요!


문자로도 안내가 오구요


다시 My Vodafone에 들어가면
이렇게 충전된 금액이 뜹니다.
저는 원래 있던 1,5유로에 20유로를 충전해서 총 21,5유로의 크레딧이 되었네요. :)


크레딧을 탑업한다고 끝이 아니라 이제 번들 상품을 선택해서 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번들 활성화 안 하면 크레딧에서 쓰는 만큼 금액이 차감되어 나가는데, 이게 훨씬 비싸서 번들 꼭 활성화 시켜줘야 해요!!)


Bundles에 들어가면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On off 버튼을 on으로 활성화시켜주면 됩니다.
보다폰 번들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모든 번들 상품 문자 무제한
데이터 1+1GB, 전화 10분=10유로
데이터 2+2GB, 전화 20분=15유로
데이터 3+3GB, 전화 30분=20유로
입니다.


저는 2+2GB가 딱 맞아서 이 상품으로 활성화 시켰어요!


번들이 활성화가 되고 나면 그만큼 크레딧에서 금액이 차감됩니다.


문자로도 역시 번들이 활성화되었다고 안내가 오구요.
이 번들은 매달 자동으로 결제가 되도록 설정되어 있어서,
다음 달에 번들 상품을 바꾸고 싶거나 그만 결제하고 싶다면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해지 방법은 보다폰 사이트에서 off 버튼을 통해 번들을 해지하거나
4000으로 "STOP 0GB"를 써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0에는 자기 상품에 맞는 데이터 쓰기! 예를 들어 1+1GB면
STOP 1GB
라고 써서 4000번에 보내면 됩니다.)
혹은 크레딧이 충분하지 않으면 자동 결제가 실패하는 것 같기도 해요.
그래도 확실히 하기 위해서 제대로 해지를 하는게 좋겠죠?

참고로 보다폰은 네덜란드 내에서도 꽤 잘 터진다고 알려져있고,
이 선불 유심으로도 유럽 어디에서나 특별한 로밍 절차 없이 자유롭게 데이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같은 유럽 내라고 하더라도 국제문자나 국제전화는 크레딧이 닳거나 해당 번들로는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오더라구요)
지금까지 저는 이렇게 선불 유심 충전해서 잘 쓰고 있네요. :)
4000번에 STATUS라고 문자를 보내면 남은 데이터와 전화, 그리고 크레딧을 알려주기도 해서
저는 매달 사용량을 확인해보고 다음달 결제할 번들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도 보다폰 선불 유심과 함께 편리한 네덜란드 생활 이어가시길 바라요!


Copyright ⓒ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