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oday different from yesterday

유럽 자동차 여행 :: 오스트리아 여름 여행 팁, 섬머카드(Summer Card) 본문

해외여행/18'짝꿍이랑 홀리데이(Austria&Germany)

유럽 자동차 여행 :: 오스트리아 여름 여행 팁, 섬머카드(Summer Card)

Heigraphy 2018. 9. 23. 03:05

여름에 오스트리아를 가려면 꼭 챙겨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오스트리아 섬머카드! (Austria Summer Card)

오스트리아는 원래 겨울 스포츠가 유명한 곳이라 유럽인들이 겨울 휴가를 많이 오는 곳인데,

겨울에 치우친 관광객을 여름에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목적인지,

슐라드밍-다흐슈타인(Schladming-Dachstein), 젤암제-카프룬(Zell am see-Kaprun), 티롤(Tirol) 등의 지역의 호텔에 하루라도 머무르면 '섬머카드'라는 것을 제공한다.

 

 

 

우리는 슐라드밍과 젤암제 두 곳에 머물면서 두 곳의 카드를 다 받아볼 수 있었다.

호텔 체크인 할 때 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카드 사용 기간은 호텔 체크인날부터 체크아웃날까지이다.

예를 들어 8월 1일 체크인, 8월 3일 체크아웃이라면 섬머카드 또한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 섬머카드가 있으면 대중교통, 액티비티, 수영장, 가이드 트래킹, 리프트카, 톨게이트, 주차 등이 무료이거나 할인이 된다.

그래서 여름의 오스트리아를 더욱 알차고 쏠쏠하게 즐길 수 있음!

 

 

 

보통 카드와 더불어 이런 안내책자도 함께 주는데,

이 책자 안에 어떤 것을 무료로 사용 가능한지, 어떤 것을 할인받을 수 있는지 등이 나와있다.

보통 독일어&영어 버전 두 가지 다 있다.

 

그러나 카드를 수령하기 전에 미리 섬머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하고 싶은 분이라면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슐라드밍-다흐슈타인: https://www.schladming-dachstein.at/en/summercard/attractions

젤암제-카프룬: https://www.zellamsee-kaprun.com/en/activities/summer/summer-card/attractions-bonuspartners

티롤: https://www.tiroler-oberland.com/en/activities/summercard-info

 

또, 위 링크들에서 어떤 숙소에서 섬머카드를 제공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는데

위 링크에서 확인 후 예약은 부킹닷컴 같은 곳에서 하면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보다 부킹닷컴에서 했을 때 많으면 한 40유로 정도 아꼈던 듯..

 

 

 

 

그렇게 우리는 하이킹도 많이 하고, 고카트나 짚라인 같은 액티비티도 즐기고, 리프트 타고 잘츠부르크의 가장 높은 곳도 올라갔다 와봤다.

나름 할 거 다 하면서도 사실상 몇몇 액티비티를 빼고는 거의 호텔 비용만 지불한 거라 비용도 많이 아낄 수 있었다.

 

한국인들에게는 이 카드가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은데,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다흐슈타인의 파이브 핑거스나 할슈타트의 소금광산도 이 섬머카드로 할인이 가능하다.

 

비엔나, 잘츠부르크 같은 큰 도시를 간다면 굳이 호텔에 머물며 섬머카드를 챙길 필요가 없겠지만

알프스 산맥 주위 지역에서 조금은 색다른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이 섬머카드를 꼭 챙기시라고 말하고 싶다.

알아두면 꽤 쏠솔한 녀석.

 

 

Copyright ⓒ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3 Comments
  • Ye 2019.04.04 19:11 첫번째 호수사진이 너~~~무 이쁜데 글을 다 읽어봐도 호수이름이나 지명을 찾을 수가 없네요.ㅠㅠ 슐라드밍에서 어디로 트레킹을 가야 이 호수를 만날 수 있나요?
  • Heigraphy 2019.04.04 20:14 신고 안녕하세요! 제가 3편(https://tdfy.tistory.com/469) 댓글에 달아놔서 발견을 못 하신 것 같네요ㅠㅠ 사진 속의 호수는 'Rissacher See'라는 곳입니다. 'Alpinsteig durch die Höll'이라는 곳을 하이킹하다가 보게 되었구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 ye 2019.04.04 20:50 자세하고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즐데이보내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