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해외여행

해외생활/디지털 노마드 팁 :: 한국으로 저렴하게 국제전화 하기(feat. 고려텔/KeepCalling)

by Heigraphy 2020. 2. 19.
반응형

 

  세계 어디에 있든 카톡, 왓츠앱 등등으로 인터넷만 있어도 전화를 할 수 있는 시대라지만, 여전히 메신저 전화가 아닌 음성 통화가 필요한 순간들이 있다. 예를 들면 해외에서 한국의 관공서와 통화를 해야할 때, 혹은 디지털 노마드라면 해외에서 업무차 거래처와 통화를 해야하는 상황도 종종 있다. (관공서랑 거래처에 보이스톡 하자고 할 순 없지 않은가ㅎ..)

 

  스카이프 국제전화가 국제전화 중에서도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보다도 더 저렴한 서비스가 있다. 바로 고려텔(Koryotel)이라는 서비스다. (이름이 촌스럽다고? 이름으로 판단하긴 섣부르다..!)

 

 

https://koryotel.com

 

  메인 화면에 떡하니 걸려있는 요금에 주목. 세계 어디에서든 한국으로 전화 시 유선전화 1¢/분 ($2 : 200분), 모바일(휴대폰) 1.9¢/분 ($2 : 105분)에 전화를 걸 수 있고, 한국으로 무제한 전화를 거는 것은 $4.49/월이다.

  한국 외에 다른 나라에 전화를 걸 수도 있다.  다만 나라에 따라 요금표가 조금씩 다르다.

 

 

1. 크레딧 충전/월정액 결제 방법

 

  로그인 후 통화 크레딧 구매하기에 들어가면 충전할 요금을 선택할 수 있다. 금액이 $5 단위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밑에 '금액 입력' 칸을 선택하면, $2 이상부터 원하는 금액을 충전할 수 있다. 나는 통화를 자주 할 건 아니고 간헐적으로 할 것 같아서 최소 금액인 $2를 충전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의 통화량이 많을 것 같다면 월정액 플랜을 구매하면 유리하다. (다만 이 월정액 플랜은 한국으로 무제한 통화를 할 수 있는 상품인 것 같다. 일반 크레딧을 충전하면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로든 크레딧만큼 전화를 걸 수 있다.)

 

 

 

  충전할 크레딧을 확인하고, 자동 충전 여부를 재량껏 선택한 후에 합계를 확인한다.

 

 

 

  결제 정보과 결제수단을 입력한 후 주문하기를 누르면 끝! 한 번 충전한 크레딧은 평생 만료되지 않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2. KeepCalling 어플을 이용해 통화하기

 

  고려텔에서 충전한 크레딧을 가지고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려면 KeepCalling이라는 어플이 필요하다.

 

 

 

  어플을 실행한 후 고려텔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한다.

 

 

 

  키패드 창에 들어가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전화를 걸되, 국가번호와 지역번호까지 입력을 꼭 해줘야 한다.

 

예시)

  • 한국(+82) 서울(02)로 전화를 걸 때: +82-2-1234-5678
  • 한국(+82) 휴대폰(010)으로 전화를 걸 때: +82-10-1234-5678

이제 크레딧 내에서 마음껏 통화하기만 하면 끝!

 

 

 

3. 직접 이용 후기

 

  해외에서 한국으로 급한 전화를 한 번 해본 적이 있는데, 통화 품질이 상당히 깨끗하고 좋았다. 내가 딱히 얘기하지 않으면 상대방도 내가 국제전화를 하는 건지 모르는 느낌.

 

 

 

  한국으로 전화 시 1분에 1센트라더니 10분 정도를 통화했더니 딱 10센트 정도가 나갔다. 해외에서 아무 걱정 없이 한국으로 막 전화하니까 마음만큼은 엄청 부자가 된 것 같은 느낌이다.

 

 

4. 번외-다른 나라 요금표

  미국과 네덜란드, 대표적으로 두 나라만 확인해봤다.

 

 

  미국은 왠지 많이들 쓸 것 같아서 가져와봤다. 다만, 미국은 핸드폰에는 못 걸고 유선전화에만 걸 수 있다는 건지, 아니면 유선전화와 모바일 가격이 동일하다는 건지 정확히 모르겠다.. SMS 발송 비용은 한국보다 저렴하다.

 

 

 

  네덜란드는 내가 이용할 일이 종종 있을 것 같아서 가져왔다. 유선전화에 거는 것이 한국이나 미국보다 좀 더 비싸고, 핸드폰은 더 비싸다. 네덜란드는 SMS 대신 Special Services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도 정확히 어떤 건지 모르겠네.........?

 

  고려텔에서 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더 많은 나라의 요금표를 보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면 된다.

https://koryotel.com/international-calls/South+Korea#all-rates-large-table

 

 

  이 서비스를 알고 나니 아쉬웠던 지난 순간들이 떠올랐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현지 이민국에 전화를 해야했을 때, 해외여행 중에 이미 떠난 호스텔에 물건을 두고 온 것 같아 전화를 해야했을 때, 외국 회사에 컴플레인을 거느라 전화를 해야했을 때 등등등. 미리 알았다면 당황하지 않고 요금 폭탄도 안 맞았을텐데..!

 

  이 글을 읽는 여행자, 유학생, 워홀러, 디지털 노마드 등등은 저처럼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국제전화 요금 폭탄 맞지 말고 저렴하게 이용하시길. 타지에서 생활하는 모든 사람들도 화이팅!

 

더보기

블로그에 이런 글은 처음 덧붙여보지만...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고려텔에 가입할 때 추천 코드에 8KDPVN2Z를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씩 차곡차곡 포인트 모아서 알차게 사용해보겠습니다.

끝!

 

 

Copyright ⓒ 2020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