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2019/044

섬나라 여행기 런던편 :: 비타민 빵언니와 함께한 런던여행 Day.3 거진 3개월 만에 돌아온 섬나라 여행기군요... 쓸 얘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머릿속에서 정리가 안 돼서 더더욱 쓰기 싫어지는 마법 같은 기분.. 사실 블태기를 넘어서 인생에 그냥 귀차니즘이 만연한 요즘, 다시 블로그 열심히 쓰면서 극복해보겠습니다. 여행 셋째날에 찾은 또 다른 마켓, 브릭레인 마켓(Brick Lane Market)이다. 런던의 4대 마켓 중 하나라고 한다. 품목은 역시나 주로 빈티지. 상시 마켓은 아니고 일요일에만 열리기 때문에 시간이 맞다면 꼭 한 번쯤 가보라고 하고 싶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데, 좋은 물건은 오전에 이미 다 나간다는 말도 있고. 이날도 빵언니와 나의 목적은 주로 옷이나 간단한 악세사리류였지만, 그 외에도 눈이 가는 아이템들이 참 많았다. 해리포터 같은데.. 2019. 4. 30.
외국인 친구 놀러왔을 때, 선불유심 구매하기(1만 원에 데이터 1.5GB) 선불유심이 필요한 순간은 생각보다 다양하다. 해외생활 하다가 잠깐 귀국했을 때, 외국인 친구가 놀러왔을 때, 업무/일상 폰을 분리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세컨드 폰이 필요할 때) 등등등. 내 경우에는 짝꿍님이 약 열흘 정도 한국에 놀러와서 구매하게 되었다. 참고로 공항에서 선불심을 구입하려면 무지 비싸다. 제공량이 얼마나 되는지는 몰라도, SKT 기준, 하루에 6,600원, 짝꿍님처럼 10일 쓰려면 38,500원이었다 웹서핑을 통해 찾다보니 공항 말고 일반 선불유심을 개통하려면 좀 복잡한 절차가 필요해보였다. 왜 우리나라는 외국처럼 간단하고 저렴하게 선불심을 구매할 수 없는가.... 그러다가 발견한 KT 선불유심! 복잡한 절차도 필요 없고 KT샵에서 본인인증 후 구매만 하면 되는 거였다. 단, 외국인의 경.. 2019. 4. 25.
[방학 맛집] 가성비 좋고 신선한 육회, 육회본가 아주 오랜만에 가족들과 외식을 하고 왔다. 주인공은 나니까 내가 먹고 싶은 거 먹자고 하시길래, 냉큼 육회가 먹고 싶다고 했다. 한국 밖으로 나가면 못 먹는 거다 보니까 이게 그리웠음ㅎㅎ 육회 하면 늘 광장시장만 생각했는데, 멀리 갈 필요 없이 가까운 곳에도 육회집이 의외로 많길래 방문했다. 우리가 선택한 곳은 육회본가 방학점! 방학역에서 아주 가깝다. 빅마켓 도봉점 바로 뒤에 위치해있음. 사실 이날 비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냥 배달시켜 먹을까 했는데 (요즘은 육회도 배달이 된다는 사실에 좀 놀람;) 그냥 가서 먹자고 하셔서 고고... 근데 도착하고 보니 배달시킬 때랑, 홀에서 먹을 때랑 가격이 많이 다르다. 배민에서 봤을 때 배달료를 안 받는 걸로 나오던데, 음식값이 다르니 그럴 수 있겠다 싶었음. 가장.. 2019. 4. 5.
네덜란드 일기 :: 한국으로 귀국(스키폴✈인천)/베이징 경유 여행/중국남방항공(China Southern Airline) 1년 간의 네덜란드 생활을 마치고 드디어 한국으로 귀국한 이야기. 3월초 중국남방항공을 타고 귀국했고, 베이징을 경유하는 여정이었다. 경유시간은 무려 12시간 20분... 왜 이런 여정을 선택했는고 하면, 살면서 중국을 언제 가볼지 몰라서 이렇게나마 경유로라도 여행을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스키폴✈베이징 구간은 CZ0346편을, 베이징✈인천 구간은 CZ0315편을 이용했다. 이 편명 이용에 베이징 12시간 경유 후기가 많이 없는 것 같아서, 자세한 후기를 써보고자 마음을 먹었음. 스키폴 공항에서 체크인은 KLM 기계에서 했다. 중국남방항공과 KLM은 같은 스카이팀으로 공동 운항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인지 체크인도 KLM에서 이루어졌다. 원래 중국남방항공 예매할 때 위탁수하물 23kg, 기내수하물.. 2019. 4.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