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2019/075

섬나라 여행기 아일랜드편 :: 비쉥겐국으로 떠나야만 했던 아일랜드 여행 Day.2(상) 제이콥스 인 호스텔(Jacobs Inn Hostel)에서 눈을 떴다. 12인실 도미토리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1층 침대를 배정 받았지만 침대가 너무 낮아서 내 머리가 닿는 수준이었다.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하는 날이면서, 평일이라 일도 잠깐 해야해서 호스텔에 앉아 오전 시간을 보냈다. 비수기에다가 다들 나가 노는 시간(?)이라서 12인실 도미토리에 혼자 앉아 여유롭게 일을 할 수 있었다. 내 랩탑은 오래되어서 꼭 콘센트가 필요한데, 나는 아일랜드가 3핀짜리 콘센트를 사용하는 줄 몰랐을 뿐이고... 콘센트를 새로 사기는 좀 아까워서 리셉션에 물어보니 다행히 신분증을 보증으로 받고 변환기를 빌려주었다. 그렇게 무사히 업무도 완료하고, 핸드폰도 잘 충전함! 한국인들도 많이 오는 호스텔인 것 같던데, 내가 여행.. 2019. 7. 27.
[공연후기] 주옥같은 어쿠스틱 편곡들, 팔로알토(Paloalto) SHELTER : Acoustic Weekend 190720 @서울숲 한 일 년 반을 공연이랑 멀어진 채로 지내다보니과연 내가 또 공연후기를 쓸 일이 있을까? 싶었는데이건 써야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울숲에서 이루어진 팔로오빠의 버스킹 공연쉘터 : 어쿠스틱 위크엔드(SHELTER : Acoustic Weekend) 이날 태풍이 올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다행히 서울은 큰 영향이 없었고,공연하는 곳이 서울숲에서도 어느 다리 밑이어서약간의 비가 내렸지만 공연을 하거나 보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다. (출처: 팔로알토 인스타그램 @paloaltongue) 공연 며칠 전에 팔로오빠가 올려주신 셋리스트! 라이브 자체를 처음 듣는 곡들도 있어서 무지 기대됐다. 메인으로 무대를 채워주셨던 분들은왼쪽부터 송은석님, 팔로알토(Paloalto)님, 그리고 .. 2019. 7. 25.
어제와는 다른 오늘 (feat. Pickwick Dutch Tea) Neem de tijdTake the time시간을 가져라 Wat wil je vandaag anders doen dan gisteren?What do you want to do today other than yesterday?어제가 아닌 오늘 무엇을 하고 싶은가? 네덜란드 차 마시다가 티백 끝자락에 달린 문구에 문득 내 블로그 이름이자 기조가 생각나서 들고 온 사진. 어제가 아닌 오늘 무엇을 하고 싶냐는 건, 결국 오늘은 어제와 다르다는 거겠지. 반복되고 권태로운 날들이 아닌, 매일 새로운 날들을 보내고 싶다는 의미로 '어제와는 다른 오늘', 'Today Different From Yesterday'라는 블로그 이름을 수 년째 쓰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시절부터 쓰던 이름이니까 거진 뭐... 5-6년은.. 2019. 7. 16.
섬나라 여행기 아일랜드편 :: 비쉥겐국으로 떠나야만 했던 아일랜드 여행 Day.1 네덜란드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끝났다. 원래대로라면 한국에 돌아가야 했지만, 조금 더 남아있고 싶었다. 기왕 온 거 1년을 채우고 싶기도 했고, 두고 가는 사람이 눈에 밟혀 최대한 있다 가고 싶기도 했다. 네덜란드 이민국(IND)에 따르면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끝나면 네덜란드 외 쉥겐국가는 자동으로 무비자 90일 체류가 가능하고, 네덜란드는 비쉥겐국으로 다녀올 시 다시 무비자 90일 체류가 가능하다고 하여 비쉥겐국을 다녀오기로 했다. 사실 여행이 목적이라기보다 비쉥겐국에 가는게 목적이라 가장 가깝고 비용이 덜 드는 비쉥겐국이 어디일까 하다가 눈을 돌리게 된 영국과 아일랜드. 영국은 얼마 전에 빵언니 보러 다녀왔으니까 이번엔 아일랜드를 가보자. 가는 김에 S언니도 만나고 와야지. 그렇게 아일랜드 여행이 계획되.. 2019. 7. 14.
섬나라 여행기 아일랜드편 :: 6박 7일 아일랜드 여행 한눈에 보기 워홀 중 비자문제 때문에 비쉥겐국에 다녀와야 해서 갔던 아일랜드. 물론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정한 여행지는 아니고, 보고 싶은 언니가 있어서 겸사겸사 다녀온 여행. 일반적인 아일랜드 여행 루트와는 조금 다르고, 개인적인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가서, 아마 자세한 여행 정보를 얻기는 힘들 수도 있는 게시물. 하지만 내가 기억하고 싶어서 기록용으로 적어보고자 한다. 총 기간: 6박7일 여행 특징 2019년 1월 첫째주 여행 네덜란드에서 아일랜드로 떠난 여행 보고 싶은 언니 보러 간 여행 더블린->리머릭->골웨이 여정 더블린에서는 혼자, 리머릭에서부터는 같이! 여행지에서도 잠깐 일함 첫째날 네덜란드(the Netherlands)->아일랜드 더블린(Dublin) 라이언에어 저녁 비행기를 예약했는데, 한 시간 가량 연.. 2019. 7. 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