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The Netherlands89

네덜란드 워홀일기 :: 6/5 암스테르담을 즐겨야 하는데 집주인이 망쳤어요 180605(화) 또띠아에 샐러드에 오늘도 새벽부터 아침식사 야무지게 챙겨먹고 나갑니다. 오늘의 목적지는 암스테르담! 언니랑 아무리 별 거 안해도 다 재미있다고는 하지만, 기왕 네덜란드까지 왔으니 암스테르담은 봐야하지 않겠어! 그렇게 반고흐 뮤지엄으로 갔습니다. 나는 뮤지엄카드가 있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 언니는 티켓을 따로 사야했고, 티켓은 온라인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며(뮤지엄 앞에서 와이파이 잘 잡힘), 입장시간대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 즉, 다시 말하면 해당 시간 티켓이 이미 다 나가버렸다면 다음 시간대 티켓을 구매해야하는 수밖에 없음. 우리는 11시 반쯤 뮤지엄에 도착했는데, 가장 빠른 티켓이 12시 반부터 있어서 그 티켓을 구매하고, 남는 시간 동안 암스테르담을 좀 돌아봤다. 본델파크.. 2018. 7. 18.
네덜란드 워홀일기 :: 6/3-4 아지트에선 맥주가 끝없이 들어가지/로테르담에 살고 싶어라 180603(일) 언니가 온 뒤로 아침은 정말정말 든든하게 잘 챙겨먹는다ㅎㅎ 지금까지는 각자의 스케줄이 있어서 따로 다녔지만 오늘만큼은 함께 움직여보기로 함! 언니 또한 전날 간 아지트가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지, 오늘은 아예 작정하고 그곳을 다시 찾기로 했다. 일단 나왔는데 이 집앞 버스 시간표 진짜... 여기 처음 이사올 때 시내로 가는 버스 10분에 한 대 있다고 낚았던 집주인을 생각하면 아직까지 부들부들임ㅋㅋㅋㅋㅋㅋ 이게 어딜 봐서 10분에 한 대 있는 거죠?.. 일요일에는 더더욱 1시간에 한 대 있는 버스 덕분에 정류장에서 언니랑 노닥거리며 버스를 기다렸다. 내가 아지트라고 부르는 이곳의 정식 명칭은 Stakskantine Alkmaar! 오늘도 라이브 연주가 있을 예정인데, 이름이 무려 [Gro.. 2018. 7. 14.
네덜란드 워홀일기 :: 6/2 범상치 않은 아지트, 그리고 암스테르담 180602(토) 언니 덕분에 아침 일찍 일어나 아침밥도 챙겨먹었다. 원래 10시쯤 느즈막히 일어나서 아점 한끼 먹으면 다행이었는데ㅋㅋㅋㅋ 식사도 아주 미국식 조식으로다가 제대로!! 집에 남아있는 재료들만으로도 충분한 한끼 식사가 됩니다ㅋㅋㅋㅋ 도대체 나 식료품을 얼마나 쌓아놓고 산 거야 언니는 오전에 먼저 나가고 나는 남아서 정리할 것들을 좀 하다가 오후에 합류하기로 했다. 언니가 한국에서 가져다분 몇 가지 물건 중엔 바로 요 부적도 있고요...^.^ 이곳 생활이 생각보다 좀 힘들어서 보면서 힘날 만한게 있어야겠고요 세상 즐겁고 다정했던 2월의 브렠브레드 파티 사진을 걸어놓았습니다 짝짝짝 마음껏 애정을 쏟을 수 있는 세상의 모든 존재들 감사합니다...★ 반가운 편지(?)도 하나 도착했다. DigiD 드.. 2018. 7. 13.
네덜란드 워홀일기 :: 6/1 내사람이 놀러왔다!!!!!! (+하를렘 스냅사진) 180601(금) 오늘은 파리에서 내사람이 놀러오는 날!!!!!!!! 공연장 내사람들 중 한 명인 희선언니가 유럽으로 길고 긴 휴가를 떠났는데, 마침 내가 네덜란드에 있어서 나에게도 일주일 정도 방문하기로 했다. 오랜만에 내사람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두근두근하면서도 사실 요즘 내가 가장 바쁘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이라 이런 시기에 누군가를 초대하는게 좀 걱정되기도 했다. 아무튼! 언니가 파리에서 밤버스를 타고 알크마르에 7시쯤 도착했나? 그래서 새벽같이 마중나가서 언니 만남ㅎㅎㅎㅎ 상봉하는 순간을 침착하게 영상으로 남기려고 생각도 했는데, 침착하게 영상은 무슨, 언니 보자마자 소리지르면서 뛰어감ㅋㅋㅋㅋㅋㅋㅋ 반가운 건 어쩔 수 없어~ 도착해서 언니랑 커피 한 잔 마시자마자 내가 한 일은? 바로 BT.. 2018. 7. 12.
네덜란드 워홀일기 :: 5/29 처음 가본 도시, 알메러(Almere)에서 동생 만나기 180529(금) 오늘은 워홀 신청하면서 알게 된 동생을 만나는 날이다. 한국에서 대사관에 비자 신청하러 가는 날 앞뒤타임으로 배정되어서 그곳에서 만나 연락처도 주고받고 지금까지 인연을 이어가는 동생! 서로 사는 곳이 멀어서 중간 도시가 어디일까 했는데 알메러(Almere)라는 곳이었다. 이름도 처음들어보는 도시라 정보가 정말 하나도 없었음..ㅎ (이날의 사진은 이거 한 장 뿐임ㅎ..) 비자 신청도 똑같은 날에 하고, 입국도 비슷하게 해서 원래 네덜란드 도착한 지 얼마 안 됐을 때부터 한 번 보자보자 했었는데, 오자마자 금방 터를 잡고 이곳 생활에 적응할 수 있었던 동생과는 달리 집도 절도 없는 상태로 시작해서 여러가지 기반을 닦는데 집중해야했던 나 때문에 약속을 꽤나 미루고 미뤄, 네덜란드에 도착한 지.. 2018. 7. 7.
네덜란드 워홀일기 :: 5/28 도르트레흐트(Dordrecht)+로테르담(Rotterdam) 180528(월) 방을 보러 가기로 했다. 로테르담으로 이사갈 거야!!!!!!! 이사가게 해주세요ㅠㅠㅠㅠ 큰 도시로 가고 싶어요ㅠㅠㅠㅠㅠ 방은 저녁에 보러 가기로 해서 로테르담에서 가깝다는 도르트레흐트에 들렀다. 이곳에 사는 친구 먼저 만나서 도르트레흐트 탐방할 거야~~~ 요즘 나 로테르담에 방보러 다닌다니까 정보와 도움도 많이 주고, 얘기도 많이 들어주는 고마운 친구ㅜ^ㅜ 알크마르에서 로테르담 가는 거면 진짜 먼 여정 떠나는 건데... 그 먼 길을 갔다가 방만 보고 돌아오는게 아니라 이렇게 같이 시간 보낼 친구가 있다는게 참 감사하다. 덕분에 도르트레흐트 탐방도 하고! 이곳은 나도 처음 와보는 도시이다. 도르트레흐트가 로테르담이랑 가깝다는 것도 얼마 전에 안 나...ㅎ 그나저나 이날따라 기울어진 집들이.. 2018. 7. 3.
네덜란드 워홀일기 :: 5/26 알크마르 프라이드(Alkmaar Pride/Queer Parade) 180526(토) 오늘은 알크마르 시티센터에서 알크마르 프라이드를 한다고 해서 보러 가기로 했다. 누구랑 같이 보러 가기로 했다는 건 아니고 물론 혼자^^ 일단 밥을 먹고 나가려는데 집주인이 냉장고에 쌀요리를 남겨놨다. 사실 전날 집주인과 마찰 아닌 마찰이 좀 있었는데.. 어제부로 집에 새 하우스메이트가 들어왔다. 하우스메이트가 저녁쯤 오기로 했었기에 그 시간에 맞춰서 집주인은 뭔가를 요리하려는 것 같았음. 다만 나는 배가 고파서 미리 밥을 먹으려고 했기 때문에 냄비에 쌀을 안쳐두고, 압력을 위해 그 위에 절구 같은 무거운 걸 올려두고는 대충 시간을 계산한 다음에 방에 올라와서 내 할 일을 다시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집주인이 "너 쌀 요리하니!!???" 하면서 부르더니 이거 절구 떨어지면 가스렌지 다 깨.. 2018. 6. 26.
네덜란드 워홀일기 :: 5/23 스냅사진을 찍고 새 친구가 생겼어요 180523(수) 오늘은 두 번째 촬영이 있는 날. 장소는 암스테르담! 촬영하러 가는 날은 왜 매번 이렇게나 더운 걸까...? 그리고 나는 왜 긴바지에 겉옷까지 챙겨입고 꽁꽁 싸매고 나가는 걸까?ㅋㅋㅋㅋㅋ 이번에도 스냅사진은 나중에 따로 제대로 올려보기로 하고, 이 게시물에는 일기라는 제목답게 간략하게 이날 뭐 했는지 쓸 예정~ 이날 모델분은 저녁 7-8시쯤 만나기로 해서 일단 혼자 암스테르담을 좀 돌아다녀보기로 했다. 그래서 한 3-4시쯤 도착했던 듯? 혼자 암스테르담을 크게 한 바퀴 돌았는데, 인물 세워두고 사진찍고 싶은 배경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았다. 며칠 전에 친구랑도 한 번 크게 한 바퀴 돌았어서 그런지 대충 이제 어디가 어딘지 알겠더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암스테르담은 내게 연구와 탐방의.. 2018. 6. 26.
지금 나는 카우치서핑 중 길고도 짧은 2주가 지나고 네덜란드로 돌아왔다. 지금의 나는 지낼 곳이 없어서 카우치서핑 중. 2018년 초에 한국에 있는 자매들이랑 새해 다짐을 함께 적을 때, '카우치서핑하기'를 적었었는데, 그 새해 목표를 이런 식으로 이루게 될 줄은 몰랐지만, 어쨌든 결국 또 뭔가 하나를 해냈다(?) 이 블로그에 쓰는 나의 일기와 지금 나의 상황 사이에 시간차가 좀 있어서 아직 블로그에는 다 못 올렸는데, 2주간 다른 나라로 다녀오기로 결정하면서 방을 빼고자 집주인에게 알렸고, 출국하기 직전에 정말 정신없는 일주일을 보냈다. 떠나기 전에 방을 구해놓고 가려고 무진 애를 썼지만 여러가지 사정이 맞지 않아 결국 실패했고... 다시 돌아온 지금 결국 집도 절도 없는 상태로 다시 네덜란드에서 새로 시작하는 셈이다. 방을 .. 2018. 6.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