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여기저기 살아보기/네덜란드 이모저모

네덜란드 생활정보 :: 과카몰리(Guacamole) 만들기

by Heigraphy 2018.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지생활하면 피해갈 수 없는 밥해먹기! 팁을 들고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덜란드는 아보카도가 참 저렴해요.

(저는 2개에 1유로를 주고 샀습니다. 대박이죠?)

그 외 다른 식료품들도 참 저렴하죠.

그래서! 과카몰리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

아보카도 2개, 작은 양파 1개, 작은 토마토 3개, 레몬즙, 소금, (사진엔 없지만) 마늘 1-2개

 

기호에 따라 매운 고추를 넣기도 합니다.

저는 네덜란드에선 귀한 고추이기에 아끼느라 안 넣었습니다...ㅎㅎ

 

 

 

먼저 토마토는 반으로 갈라 속을 다 파내줍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단단한 부분만 남겨서 잘게 다져줍니다.

파낸 토마토 속은 잘 보관해두었다가 나중에 토마토파스타 만들어 먹을 때 넣어 먹었어요ㅎㅎ

 

 

 

아보카도는 세로로 빙글 칼집을 내서 돌려서 열면 쏙 나눠집니다.

씨는 숟가락으로 살짝 들어내면 쉽게 들어내집니다.

잘 익은 아보카도일수록 물러서 손질하기 쉽습니다!

 

 

 

껍질도 숟가락을 속에 넣고 돌려가며 살살 긁으면 금방 벗겨집니다.

간혹 정말 많이 익은 건 손으로도 벗겨진다고 하더라구요!

 

 

 

살만 잘 발라낸 아보카도는 잘게 다져줍니다.

아예 곱게 갈아도 되고, 먹는 분 취향에 따라 손질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보카도 식감이 있는게 좋아서 다져주었습니다.

 

 

 

두쪽같은 마늘 한쪽을 찾아서 마찬가지로 다져주었습니다ㅎㅎ

도마에 아보카도 손질한 흔적들이 그대로 있네요..ㅎㅎ

 

사진은 없지만 양파도 잘게 다져줍니다!

 

 

 

모든 재료를 그릇에 담고,

소금 한 스푼, 레몬즙 두 바퀴 정도 돌리고 섞어주었습니다.

(사실 계량해서 넣은게 아니라 정확하지 않습니다. 직접 맛을 보시면서 더 넣거나 덜 넣거나 하면 좋겠네요..ㅎㅎ)

 

 

 

잘 섞였다 싶으면

 

 

 

통에 옮겨담아 후숙을 시켜줍니다.

맛이 좀 더 들게 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할까요?

사실 저는 오래는 안 뒀고 한 시간 정도 뒀습니다..ㅎㅎ

아보카도 덕분에 부드러우면서 토마토 덕분에 상큼&아삭하고,

마늘과 양파 덕분에 약간은 매콤한 맛도 나는 맛난 과카몰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든 과카몰리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응용해서 먹을 수 있는데,

저는 식빵을 구워 연여와 샐러드를 함께 얹어 먹었습니다.

 

 

 

연어와 참 찰떡궁합이었던 과카몰리!

이렇게 한 번 만들어두면 나중에 귀찮을 때 식빵 구워서 얹어먹기만 하면 외니까 편해요ㅎㅎ

다들 타지에서 끼니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

 

 

Copyright ⓒ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