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여기저기 살아보기/네덜란드 이모저모

네덜란드 생활정보 :: 로테르담의 한일마트를 소개합니다

by Heigraphy 2018.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모저모 게시판에 게시물을 올리기는 굉장히 오랜만이네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 로테르담에 위치한 한일마트 '풍차'입니다.

(이 게시판이 뜸하던 와중에 저는 로테르담으로 이사를 왔어요ㅋㅋㅋㅋ)

 

 

 

풍차, 또는 Kazaguruma라고 검색되는 이곳은 바로 로테르담 블락역에서 걸어서 약 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다만 조금은 구석진 곳에 있어서 아는 사람만 알고 찾아가는 느낌이었어요.

근처에 마르크트할 내 와남홍이라는 아시안마켓도 있어서 더더욱 가려지는 느낌이었달까...

(저도 로테르담살이 한 달 여 만에 친구가 소개해줘서 알았어요ㅎㅎ)

 

근데 제 기준 저는 와남홍보다 이곳이 더 좋더라구요.

한국 식품도 많고, 무엇보다도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가격이 다른 아시안마켓보다 조금씩 더 싸요!!!

그래서!

사장님께 허락을 받고 제 블로그에 이곳을 소개해봅니다.

 

 

 

 

일단 가게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아요.

그래도 알차게 있을 건 다 있는 이곳!

한일마트(한인마트 아님)라고는 하지만 제가 봤을 때 식품은 한국 식품이 훨씬 더 많아 보였어요.

(제 눈에 익숙한 식품이 한국 식품이라 그런 걸 수도...?)

 

 

 

 

일본 상품은 주로 이렇게 다도세트 같은 것들이 많아보였구요.

천천히 살펴보면서 사진을 찍다가 왼쪽 상단에 쿠쿠밥솥 파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어요!

이곳에서 밥, 특히 한국식 쌀 같은 sticky rice로 밥해먹으려면 밥솥 필수인데

이곳에서 구입해도 되겠더라구요!

 

 

 

그 외에도 샤브샤브용 팬, 계란말이용 팬, 뚝배기 등이 눈에 띄더라구요ㅎㅎ

 

 

 

카운터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음식들도 팔고 있었습니다.

스시, 오꼬노미야끼, 타코야끼, 오니기리 등 주문하면 만들어주신다고 해요.

이곳 풍차에서 직접 만드는 것도 있고, 협력업체에서 만들어서 배달해오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제가 찬양해 마지않는 식품들을 좀 살펴볼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온식품들 먼저 보자면

각종 차와 술, 과자, 라면 등이 구비되어 있구요.

제가 갈 때는 늘 소주랑 막걸리만 보였는데 이렇게 보니 일본 술도 꽤 있네요ㅋㅋㅋ

이곳에서 파는 소주가 다른 아시안마켓에서 파는 소주보다 1유로 정도 저렴해요!

라면도 5~10센트 정도 더 저렴하구요.

 

 

 

 

라면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구요,

각종 조미료도 구비되어 있어요.

요리하다보면 맨날 국간장/진간장 구분해서 쓰도록 하는데

여기서 구하기가 힘들어서 그냥 간장 하나로 때려넣던 와중에

여기서 국간장 파는거 보고 엄청 반가웠네요ㅋㅋㅋㅋ

그리고 매실청!!!!! 이것도 은근 자주 나오는데ㅋㅋㅋ

집나오면 요리 잘해먹는 사람으로서 참 반가웠어요ㅋㅋㅋㅋ

 

그리고 여기서 레토르트 국 파는 줄 모르고 한국에 있는 친구한테 부탁해서 택배 받았는데 택배비가 더 나와서 조금 슬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그냥 풍차에서 조달해 먹을래요...

 

 

 

된장, 쌈장, 고추장 장류도 있고

불고기 양념도 있고,

김, 미역, 부침가루, 카레가루,

떡볶이 소스, 낚지볶음 소스,

유자청, 생강청 등등

정말 웬만한 한국 식품들 다 찾아볼 수 있어요.

 

또! 사진에는 잘렸지만 한국식 쌀도 팝니다.

아니, 한국식 쌀이 아니라 아예 한국 쌀이에요!ㅋㅋㅋ

그것도 현미, 찹쌀 등 종류별로 팔구요,

굵은 소금 등도 팔아요.

정말 없는게 없는 풍차!

 

 

 

다음은 냉동식품들을 살펴볼게요.

일단 여기서 일본식품들이 좀 보이네요ㅋㅋㅋㅋ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건 바로 이 부산어묵!

떡볶이 해먹을 때 필수인데, 이게 생각보다 구하기가 힘들어요.

다른 아시안마켓들 가봐도 중국식 어묵, 태국식 어묵 등은 많이 파는데

요 얇고 넓적한 부산어묵 파는 곳은 흔치 않더라구요.

 

 

 

불고기용 고기, 날치알 등, 새우살(살인지 초밥인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순대(!)도 팔구요.

 

 

 

각종 절임반찬과 튀김용 식품들도 팔아요.

김말이, 만두, 볶음용 낚지,

무말랭이, 깻잎, 오징어젓갈, 등등

 

 

 

만두 종류도 다양해서 정말 좋았어요.

비비고 왕교자 이제 네덜란드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김치만두, 잡채만두 등등 타사의 만두들도 팔아서

입맛따라 사먹을 수 있어요!

역시 이것도 가격은 다른 아시안마켓보다 조금 더 저렴해요.

 

 

 

단팥빵과 팥빙수 아이스크림, 비비빅도 팔구요ㅋㅋㅋㅋ

겨울에 먹기 좋은 호빵도 팔고,

냉면 쫄면, 냉면육수 등등 여름식품들도 팔아요.

냉면이 진짜 먹고 싶은데 같이 밥먹는 친구가 싫어할까봐 못 먹는 중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냉장식품들을 좀 더 보자면

한국 식품 하면 빠질 수 없는 김치와

떡볶이떡, 떡국떡, 그리고 단무지, 두부, 팽이버섯, 밀키스 등등

참 다양하지요ㅋㅋㅋㅋㅋ

네덜란드 와서 김치를 먹어본 적이 거의 없는데 이곳 풍차를 알게된 뒤로 아주 오랜만에 사먹어봤어요.

너무 맛있더라구요ㅋㅋㅋㅋ

 

일단 다른 아시안마켓보다 저렴해서 좋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한국어로 정감있게 의사소통이 가능해서 좋아요ㅋㅋㅋ

이런 곳을 늦게 알게 되어서 좀 아쉽더라구요.

그래서 로테르담에 지내는 더 많은 분들이 더 빨리 이곳을 알면 좋을 것 같아 남깁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이곳에 장을 보러 가는데,

저처럼 한국음식 자주 해먹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정보일 것 같아요.

 

그럼, 이 글을 보는 모든 분들, 이 소소하지만 반가운 정보와 함께 네덜란드에서 즐거운 타지생활 이어가시길 바라요. :)

 

 

Copyright ⓒ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