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여기저기 살아보기/네덜란드 이모저모

네덜란드 일기 :: 네덜란드에서 무엇을 해먹으면 좋을까? 3탄

by Heigraphy 2020. 3. 13.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외장하드 털이 시간.

지난 가을과 겨울에 네덜란드 갔을 때 새로 해먹었던 음식들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는 그래도 분량이 꽤 나올 줄 알았는데

이전에 소개했던, 중복되는 음식들을 다 빼니까 몇 개 없긴 하다.

그래도 기록용으로 남겨놔야지.

나중에 내가 다시 해먹을 수도 있으니까~

 

* 이 게시물은 '레시피 제공'이 아닌, 어디까지나 '네덜란드에서 이런 요리도 해먹을 수 있어요'라고 아이디어 제공 차원에서 쓰는 게시물이다.

 

 

1. 샐러드

 

 

사실 나는 가장 최근 네덜란드 생활 때 샐러드에 엄청 꽂혔었다.

다이어트용은 아니고 그냥 진짜 샐러드가 좋아서 먹은 거라 보다시피 산처럼 쌓아놓고 소스 왕왕 뿌려 먹었다.

위 사진은 닭가슴살+펜네 면+양상추+파프리카+치즈+소스(아시안+칠리+발사믹) 넣고 만든 샐러드.

같이 밥먹었던 이는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대서 파스타를 따로 만들어줬는데

닭가슴살+펜네 면+파프리카+치즈까지는 똑같고

거기에 샐러드 소스 대신 시판 파스타 소스 부은 거라서

따로 만들기 어렵지도 않고 각자 먹고 싶은 걸로 잘 먹을 수 있었다.

 

 

 

샐러드가 사실 별게 없고요..

탄수화물+단백질+채소 골고루 있기만 하면 재료 is 뭔들 다 샐러드 만들 수 있다.

이건 미니감자+Wok용 돼지고기(에어프라이어 굽굽)+양배추+방울토마토+소스 조합.

모든 재료는 일반 마트에서 구입 가능!

 

 

2. 연어스테이크+감자튀김(에어프라이어)

 

 

이것은 나의 회심의 역작 중 하나.

사실 특별한 건 없고, 연어 굽고, 야채 익히기만 하면 다라서 보기보다 참 쉽다.

(감자튀김은 에어프라이어가 다 튀겼다)

타르타르소스는 시판용을 사먹어도 되고 만들어 먹어도 되고~

나는 취향껏 만들어먹었다.

한 친구는 이렇게 감자튀김+고기/생선+채소 구성으로 먹는 것을 보고 '더치식'으로 먹는다고 했다ㅎㅎ

네덜란드에서 지내다보면 가끔 쌀밥보다 감자튀김이 더 땡길 때가 있음.

모든 재료는 역시 일반 마트에서 구입 가능!

 

 

3. 에그인헬+감바스

 

 

바게트 빵이 많이 남아서 이걸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가 만든 메뉴들.

다행히 감바스와 에그인헬 둘 다 바게트랑 잘 어울렸다.

(나는 원래 밥심으로 사는 사람인데, 그러고보니 여기까지 쌀밥이 하나도 없네..?😂)

팁이라면 팁인데, 에그인헬은 미리 만들어두고 (치즈 뿌리기 전) 소분하여 보관했다가 파스타 소스로 얹어 먹어도 좋다.

 

 

 

감바스 만들기 전, 사랑 담긴 하트모양 냉동새우🦐

모든 재료 일반 마트에서 구입 가능!

 

 

4. 제육볶음

 

 

사실 제육볶음을 처음 해먹은 건 아니고,

이거 비슷한 음식 오백 번은 해먹었을 거다.

다만 이번에는 어차피 볶아먹을 거라서 Wok용 돼지고기를 사서 해먹었더니 괜찮았다.

고추장은 한국에서 가져갔는데 아시안마켓에서도 살 수 있긴 하다.

(한국 와서 지내다가 네덜란드 다서 가서 느낀 건데, 현지 아시안 마켓에서 파는 식료품(특히 소스 및 조미료)보다 한국에서 파는 제품이 이상하게 훨씬 맛있다.

한국에서 본 적 없는 브랜드를 현지 아시안마켓에서 팔고 있다면, 맛이 훨씬 못할 가능성이 정말 크다. 아시안마켓에서 사더라도 익숙한 브랜드를 사야 실패 확률이 적다.)

나머지 재료는 일반 마트에서 구입 가능.

 

 

5. (나름)동파육

 

 

 

이건 진짜 야매야매야매요리.

원래 동파육은 통삼겹으로 하는 요리인데, 마트에서 못 찾아서 그냥 조금 두꺼운 삼겹살 같은 부위 사다가 했다.

네덜란드에 파채가 있을리 만무해서, 저것도 일일이 파 손질해서 만들었다^.ㅜ

고기보다 파 손질에 손이 많이 갔던 음식..

(네덜란드에 청경채도 파는데, 다음엔 그냥 청경채를 곁들여 먹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간장 소스도 뭔가 하나 부족해서 안 넣었던 것 같은데... 다행히 먹을 만했음^.ㅜ

간장만 아시안마켓 구입, 나머지는 일반 마트 구입.

 

 

예전 포스팅과 겹치는 음식은 다 빼다보니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전 포스팅에는 훨씬 많은 요리들이 담겨있으니,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기.

 

지난 포스팅

네덜란드 워홀 :: 네덜란드에서 무엇을 해먹으면 좋을까? (feat. 아시안마켓)

네덜란드 일기 :: 네덜란드에서 무엇을 해먹으면 좋을까? 2탄

 

다들 네덜란드에서 맛있는 생활들 하시길!

 

 

Copyright ⓒ 2019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