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발길 닿는 곳

[서울 용산] 간만에 맛있었던 마라탕, 신라마라탕 아이파크몰점

by Heigraphy 2023. 4. 1.
반응형

 

  먹을 때마다 뭔가 기대에 못 미쳐서 썩 내 입맛에 안 맞는다고 생각하면서도, 왠지 쿨타임 차면 한 번쯤 생각나는 마라탕. 집에서 시켜먹으려고 해도 가족들이 다 별로 안 좋아해서 오랜만에 일부러 혼밥행...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외관
신라마라탕 외관

  용산 아이파크몰 4층 테이트스파크에 위치한 신라마라탕. 아이파크몰이 꽤 넓어서 헤매기 쉬운데, 그 중에서도 음식점들 모여있는 테이스트파크는 더 구석탱이(?)에 있어서 잘 찾아가야 한다. 일단 테이트스파크로 오면 바로 정면에 보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외부 안내판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외부 메뉴판
바깥 안내판 및 메뉴

  밖에서 본 마라탕 비주얼과 메뉴.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반 등의 메뉴와 사이드 메뉴가 있는 듯하다. 마라탕 등의 메뉴는 가게에서 정해진 재료로 1인분을 주문할 수도 있고, 본인이 직접 재료를 골라서 무게로 달아 주문할 수도 있다.

 

  셀프 재료 주문 시 재료 100g당 각각 마라탕 2,400원, 마라샹궈 3,600원, 마라반 2,500원!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마라탕 셀프 재료
셀프 마라탕 재료

  청경채, 배추, 숙주 등 각종 채소부터 팽이, 목이, 흰목이, 느타리 등등 버섯과 건두부, 푸주, 유부 등 두부 재료, 당면, 넙적당면, 옥수수면, 라면 등등 면 재료, 각종 완자와 소세지, 어묵 등등 다양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다. 완자는 꼬치당 가격을 받고, 그 외 재료는 무게당 가격을 받는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재료 담는 볼
재료 담는 그릇

  입구에 있는 요 그릇에 재료를 직접 담아서 카운터로 가져가면 됨. 그릇이 커서 아주 넉넉하게 담아버렸지 뭐야.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마라탕 무게 당 가격 재기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매운맛 단계와 고기 추가 메뉴
주문 중

  담다 보니 600g 가까이를 담았네...? 여기에 고기 추가도 했네...? 혼자 먹는데 이게 맞나 싶네 살짝...?

 

  그러고보니 최근에 마라탕 먹을 때는 지인 입맛에 맞춰서 보통 맵기 정도로 먹었는데, 이번에는 얼큰 얼얼한 마라탕 먹고 싶어서 과감하 매운맛으로 주문. 개인적으론 이게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음.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영수증 내돈내산
가격...?

  혼자 마라탕 먹는데 가격이 이게 맞아...? 무게에 대한 감이 없어서 이것저것 담긴 했으나, 그렇게 많이 담은 것 같지는 않았는데... 가격 보고 살짝 당황했음ㅋㅋㅋㅋ 내돈내산...... 유남쌩?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내부 테이블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내부 테이블
신라마라탕 내부

  기다리는 동안 가게 구경. 점심 시간이 지난 후라서 가게에 손님은 별로 없었다. 직원분들이 식사하는 시간이었음. 공간이 꽤 넓고, 일행이랑 와도 좋고, 혼밥 하기도 좋은 테이블이 꽤 다수 있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내부 카운터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내부 셀프바
카운터와 셀프 코너

  카운터쪽에 각종 소스와 짜사이 같은 밑반찬들이 있어서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는 듯하고, 앞접시, 물컵 등등도 직접 가져다 쓰도록 되어 있다. 음식 픽업하고 가면서 하나씩 담아가면 될 듯.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창문 뷰
창가 뷰

  창가 자리에서는 용산역 통로를 볼 수 있다. 멋진 뷰는 아니지만 그래도 창이 커서 시원시원한 느낌.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마라탕
마라탕 등장

  푸짐-한 마라탕 등장ㅋㅋㅋㅋ 고기에 새우에 완자에 푸주에... 단백질.. 제가 많이 좋아하죠. 밑에 깔려있어서 그렇지 채소도 많이 있다구요. 누가 보면 운동하는 사람이 먹는 마라탕인 줄 알겠다. 마라탕 은근히 건강식일지도..?

 

  그나저나 매운맛인데 국물 색은 생각보다 뽀얀 편이다. 딱 봐도 양이 많을 것 같아서 혼자 먹지만 앞접시에 덜어서 먹다가 남으면 포장해 가려고 생각함.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마라탕 첫 번째 그릇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마라탕 두 번째 그릇
덜어먹기

  잘 저어서 골고루 건져먹어준다. 면은 나중에 먹으면 맛 없으니까 일단 면 위주로 건져먹고, 나머지 각종 채소와 고기, 두부류를 건져 먹는다. 맛은, 근래 먹은 마라탕 중에 제일 맛있었다. 특히 매콤한 맛이 아주 딱 좋았다. 아주 얼얼하지 않아서 부담없으면서도, 딱 내가 찾고 기대했던 마라맛... 이걸 뭐라 표현해야 하나.

 

  그동안 늘 기대하고 먹다가 '나 생각보다 마라탕 안 좋아하나..?' 의문을 품고 식사를 마쳤는데, 간만에 맛있는 마라탕 먹었다. 나는 꼭 마라탕 매운맛을 먹어야 하나 보다.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신라마라탕 셀프 마라탕 남음
이만큼이 남음

  나름 열심히 먹었는데 반도 못 먹은 느낌ㅋㅋㅋㅋ 그래도 포장해서 집에서 맛있게 한 번 더 먹을 수 있으니 후회없다 이말이야.

 

 

용산역 3분 거리, 신용산역 5분 거리

용산 아이파크몰 4층 테이스트파크 내 위치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