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국내여행/22'어게인 제주(제주)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기 (+부킹닷컴에서 아고다로 옮긴 이유)

by Heigraphy 2023. 2. 25.
반응형

 

  제주도 여행 갈 때 아고다(agoda)에서 예약한 숙소가 하나 있다. 예약 당시 '캐쉬백 리워드'라는 게 있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숙박 후 며칠이 지나니 캐시백 리워드를 신청하라는 메일이 왔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안내 메일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안내 메일

  가만 놔두면 알아서 캐쉬백을 해주는 게 아니라 여행이 끝난 후 60일이나 지난 후에 직접 신청해야 한다. 잊어버리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친절하게 메일로 안내가 와서 신청하게 되었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란?

  아고다에는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그 중 '캐쉬백 리워드'란 미리 금액을 지불하고 숙박까지 마친 후, 나중에 계좌로 금액의 일부를 돌려받는 것이다. 결제가 다 끝난 후 약 2달 뒤에 현금으로 돌려줌!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받을 수 있는 시기
캐쉬백 리워드 지급 시기

    캐쉬백 리워드를 받으려면 조금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장장 최소 60일, 최대 120일이 걸리는 절차...

  • 숙소 예약 후 체크아웃
  • 최대 60일 후 캐쉬백 리워드 신청
  • 최대 120일 후 만료

  즉, 숙소 체크아웃 후 60일~120일 사이에 직접 아고다에서 신청해야 계좌로 캐쉬백을 해준다. 너무 빨라도 안 되고 너무 늦어도 안 되는 그런 시스템.

 

 

캐쉬백 리워드와 AgodaCash의 차이
AgodaCash

  아고다에는 또 다른 할인 정책으로 '아고다 캐쉬(AgodaCash)'라는게 있는데, 이건 쉽게 말해서 적립금이라고 보면 된다. 아고다 내 캐쉬로 적립되어서 다음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캐쉬백 리워드랑은 좀 다른 할인 정책이다. 아고다 캐쉬는 별다른 신청 없이 투숙 7일 후에 자동으로 적립된다.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숙소 예약하기

아고다 제주도 숙소 중 캐쉬백 리워드 가능한 곳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신청 가능 숙소
캐쉬백 리워드 적용 숙소

  캐쉬백 리워드를 받기 위해서는 캐쉬백 리워드가 가능한 숙소를 예약해야 한다. 숙소 썸네일 밑에 '캐쉬백 리워드'라는게 써있으면 해당 할인 정책이 적용된 것이다.

  잘 보면 썸네일에는 '캐쉬백 적용 후' 금액이 적혀있는데, 실제 결제는 캐쉬백 적용 전 금액으로 결제를 한다. 그리고 나중에 캐쉬백을 받아야 한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받기

  맨 첫 번째 메일을 받은 후에 아고다 앱으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했다. 캐쉬백 리워드를 받으려면 앱을 써야해서 깔았던 걸로 기억한다.

 

아고다 로그인 및 메뉴에서 캐쉬백 리워드 확인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메뉴를 들어가면 하단에 '캐쉬백 리워드'가 있고, 아직 내가 수령하지 않은 캐쉬백이 표시되고 있다. $2.36, 원화로는 약 3,026원 정도라고 표시되지만, 실제 입금될 때의 환율에 따라 원화 금액은 조금 달라질 수 있다.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터치.

 

 

아고다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캐쉬백 리워드 요청하기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기 때문에 카드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비자 혹은 마스터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카드 발급 은행명(영문)은 아래 리스트 참고하기.

 

은행명 은행 영문명
국민은행 KOOKMIN BANK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농협 NONGHYUP BANK
신한은행 SHINHAN BANK
우리은행 WOORI BANK
하나은행 KEB HANA BANK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카카오뱅크 CITIBANK KOREA INC - KAKAO
우체국 KOREA POST OFFICE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BANK KOREA

 

  선불카드/직불카드 계좌로 받을 수 있으니, 은행이 없는 신용카드사(예: 삼성카드)의 계좌로는 받을 수 없다. 쉽게 말해 은행의 체크카드로만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될 듯.

 

 

캐쉬백 완료

입력한 카드 계좌에 캐쉬백 완료
아고다 캐쉬백 완료

  약 4일만에 캐쉬백 리워드가 지급되었다. 생각보다 무척 빨리 지급되어서 좋았다. 지급되는 날 환율이 조금 올랐는지 예정 금액(3,026원)보다 실제 환급받은 금액이 조금 더 많다. 

  절차가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현금이 들어오니 괜히 꽁돈 생긴 기분. 어차피 이렇게 돌려줄 거 그냥 처음부터 할인가로 주면 안 되나 싶기도 하지만, 이런 혜택 아예 없는 것보단 나으니 뭐.

 

 

 

+) 부킹닷컴에서 아고다로 갈아탄 이유

  나는 원래 부킹닷컴 지니어스 회원일 정도로 부킹닷컴 충성도가 높았다.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여행을 갈 때도 늘 검색 1순위는 부킹닷컴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부킹닷컴보다는 아고다를 좀 더 선호하는 편이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숙소 선택지 수의 차이

  같은 지역의 숙소를 검색했을 때, 묘하게 숙소 선택지 수의 차이가 났다. 이건 아주 유명한 관광지보다는, 동네가 작고 숙소 수가 적은 지역일수록 차이가 좀 크게 와닿았다. 유명 관광지는 어차피 넘쳐나는 것이 숙소이기 때문에.

 

부킹닷컴 울릉도 숙소 검색 결과
부킹닷컴 울릉도 숙소 검색 결과
아고다 울릉도 숙소 검색 결과아고다 울릉도 숙소 검색 결과
아고다 울릉도 숙소 검색 결과

  예를 들면, 같은 날, 같은 인원으로 울릉도 지역의 숙소를 검색해본다고 하면, 부킹닷컴은 단 2개의 결과만 보여주지만, 아고다는 그 수가 훨씬 많다. 숙소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다양하다보니 선택지가 훨씬 많다.

 

 

2. 해외원화결제(DCC)

  부킹닷컴에서 원화로 금액을 보여주는 숙소를 예약하면, 내가 본 금액보다 비싸게 결제될 때가 있다. 원화>달러>원화로 이중 결제가 되면서 수수료가 나가기 때문인데, 이걸 해외원화결제라고 부른다. 부킹닷컴에서는 이 해외원화결제를 막을 방법이 없어 보인다.

 

  해외여행을 다닐 때는 달러로 본 금액이 원화로 나가거나 유로로 본 금액이 원화로 나가서 이 현상을 크게 체감을 못하고 사용했는데, 국내여행을 하면서 원화결제를 하려니 부킹닷컴에서 이 불이익이 너무 잘 보이는 거다.

 

  반면, 아고다도 해외 기업이지만 해외원화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혹은 이를 피하는 방법이 있다. 결제수단을 선택할 때 아예 '삼성페이' 같은 국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혹은 기억이 정확히 나지는 않지만, 일반 카드결제를 해도 아직까지 DCC결제가 되진 않았던 것 같다.

 

  물론 아고다도 괘씸한(?) 점이 있긴 한데, 처음 보여준 금액이 최종 금액이 아니고, 결제할 때 봉사료(10%), 세금(10%)이 더해져 최종 금액이 훌쩍 올라간다는 것... 그래도 쿠폰이나 할인코드, 혹은 위에서 본 것 같은 캐쉬백 리워드, 아고다 캐쉬 같은 것이 있어서 조금은 상쇄가 되는 것 같다.

 


  이러한 이유들로 혜택들 알차게 챙기며 지금은 아고다 VIP가 되었다. 부킹닷컴 지니어스 회원처럼 아고다도 이용을 많이 하면 할수록 VIP 등급을 매기며 점점 더 큰 할인혜택을 준다. 그래서 점점 더 벗어날 수 없게끔 만드는 구조...

  그렇다고 부킹닷컴을 완전히 놓은 건 아니기 때문에, 선의의 경쟁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혜택들이나 더 많아지면 좋겠다.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