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여기저기 살아보기/태국 생활&여행 정보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200% 즐기는 6가지 방법 (ICONSIAM)

by Heigraphy 2024. 1. 28.
반응형

 

  방콕에 방문한다면 들러보길 추천하는 유명 쇼핑몰 중 하나, 아이콘시암(ไอคอนสยาม, ICONSIAM). 태국에는 여러 쇼핑몰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아이콘시암은 비교적 최근에 지어져 가장 트렌디하고,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이 있고, 바로 앞에 강이 있어 뷰도 좋기 때문에 시간을 보내기 좋다. 쇼핑 별로 안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아이콘시암은 내 최애 쇼핑몰 중 하나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외관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입구
아이콘시암(ICONSIAM) 외관과 입구

  밀레니엄 힐튼 호텔을 비롯한 럭셔리 호텔이 주변에 많고, 아이콘시암 자체도 건물이 일반적인 모양새는 아니어서 눈에 띈다. 아이콘시암의 입구는 크게 두 방향으로 있는데, 하나는 MRT차른나콘(เจริญนคร, Charoen Nakhon)역 쪽이고, 하나는 짜오프라야 강(แม่น้ำเจ้าพระยา, Chao Phraya river) 쪽이다.

 

  참고로 현지인들은 아이콘싸얌이라고 부른다. 혹시 택시를 타고 이동한다면 목적지를 말할 때 주의하기.

 

 

1. 1층 먹거리 즐기기

  아이콘사얌에 들어온다면 일단 1층부터 다양한 먹거리가 눈을 사로잡을 것이다. 수상시장을 재현해서 만들어놓은 쾌적한 먹거리 시장이 마련되어 있어, 이색적인 느낌을 물씬 느끼면서 편하게 맛있는 음식들을 먹을 수 있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1층 쑥시암 만두 가게
만두 가게

  배가 별로 안 고프다면 이런 간단한 간식류를 먹는 것도 방법. 먹거리 가게가 몰려있는 1층 쑥시암에는 정말 다양한 나라, 다양한 종류의 먹거리를 팔고 있으니 골라 먹으면 된다. 여기서 양념장에 빠진 만두 같은 걸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참고로, 쇼핑몰 내에 위치해있다 보니 먹거리 가격은 바깥 보다 조금 가격이 나가는 편.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1층 쑥시암 꼬치 구이 가게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1층 쑥시암 꼬치구이 가게
꼬치류

  요것도 배 별로 안 고플 때 간식으로 먹기 좋음. 잘 찾아보면 이런 꼬치 파는 곳 중에 악어고기 파는 곳도 있다. 악어를 통으로 매달아놓고 "여기 악어고기 팝니다~"를 온몸으로 외치는데, 눈길은 확 가지만 그래서 오히려 못 먹어보겠음^_ㅠ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태국 전통 커피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태국 전통 커피
타이 전통 커피

  저 뜨거운 주전자에 팔팔 끓인 커피를 연유랑 섞어서 주는 태국 전통 커피. 연유를 섞기 때문에 꽤나 달고, 미숫가루 맛 같은 게 난다. 나는 종종 길거리에서 사먹는데, 같은 커피가 맞다면 태국 이름은 카페 보라안(กาแฟโบราณ, traditional coffee)이라고 한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팟타이 Pad Thai
팟타이(ผัดไทย, pad thai)

  생각보다 엄청 맛있었던 팟타이. 해물 팟타이로 주문했는데 재료도 꽤 실하고 양도 많고 맛있었다. 고춧가루는 진짜 매우니 주의해서 섞어먹기. 태국에서 아직 팟타이 안 먹어봤다면 아이콘시암에서 먹어보길 추천.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볶음면
마마 볶음면

  요건 메뉴 이름을 정확히 모르겠는데, 마마(MAMA) 면에다가 해물과 계란 등을 넣고 볶은 면인 것 같다. 요것도 꽤 이국적인 맛이었음.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무껍 돼지고기 튀김 crispy pork
무껍(หมูกรอบ, crispy pork)

  돼지고기 튀김, 무껍. 이곳 무껍은 특히 껍질이 정말 바삭한 편이었다. 속살은 부드럽고. 요것도 맛있었음.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1층 쑥시암 푸드코트 테이블
푸드코트 테이블

  원하는 곳에서 음식을 사서 원하는 테이블에 자리잡고 먹으면 된다. 아이콘시암 1층은 평일 낮에 가면 꽤 한적한 편이고, 저녁이나 주말에 가면 매우 붐비는 편. 이 사진은 평일 낮에 찍었던 사진.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차트라뮤 ChaTraMue
타이 밀크티(Thai Milktea)

  아이콘시암 내에 차트라뮤(ChaTraMue)도 있어서 밥 먹고 후식으로 밀크티 맛보는 것도 추천.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1층 쑥시암 천장 조명 장식
아이콘시암 천장 장식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화장실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화장실
화장실

  그 외에도 아기자기한 소품들이나 내부 인테리어 등을 돌아보는 재미가 있는 아이콘시암이다. 아래 사진은 화장실인데, 화장실 인테리어마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까지가 아마 많이들 아는, 아이콘시암을 즐기는 첫 번째 방법.

 

 

 

2. 쇼핑 즐기기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층별 각종 매장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층별 각종 매장
2~5층 쇼핑센터

  이래봬도 아이콘시암은 백화점에 가까운 쇼핑몰이다. 럭셔리 명품 브랜드부터 일반적인 브랜드까지 다양한 매장을 볼 수 있다. 나는 아이콘시암에 가면 주로 러쉬, H&M, 왓슨스, 애플, 스포츠신발 매장 등등을 자주 가는 편. 아, 아이콘시암에 응(%)커피로 유명한 퍼센트 아라비카(% Arabica) 카페도 있다.

 

  아이콘시암 자체가 워낙 넓기 때문에, 모든 층을 하나씩 다 돌아보려면 하루에 다 보기 힘들 수도 있다. 보고 싶은 매장을 정해두고 원하는 곳만 빠르게 딱딱 방문하는 것을 추천.

 

 

3. 옥상정원 즐기기 (2층&7층)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바라본 아이콘 시암
2층 옥상정원

  아이콘시암을 그렇게 자주 갔지만, 최근에 발견한 곳. 아이콘시암에는 옥상정원이 있다. 2층에 하나, 7층에 하나. 위 사진은 2층 옥상정원에서 바라본 아이콘시암.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바라본 애플 매장
애플(Apple) 매장을 통해 정원으로

  2층 옥상정원이 약간 숨어있는 이유는, 애플 매장을 통해야만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2층 애플매장으로 가서 안쪽으로 쭉 들어가면 옥상정원과 연결되어 있다. 입지 정말 좋은 애플... 그래서인지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내려다본 짜오프라야강과 강변 공원
2층 옥상정원에서 본 짜오프라야 강변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내려다 본 풍경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본 풍경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3층 정원에서 보는 짜오프라야 강
옥상정원에서 본 방콕

  아이콘시암 짜오프라야 강변 공원과 그 외 뷰. 방향이 강쪽이라 기본적으로 뷰가 좋다. 이쪽 방향이 그늘질 시간에 가면, 해도 안 들고 강바람이 불어서 많이 덥지도 않다. 최근에 이곳을 발견하고 아이콘시암을 더 좋아하게 됐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7층에서 내려다 본 6층 푸드코트
7층에서 바라본 6층

  또 다른 옥상정원 가는 길. 7층에서 내려다 본 6층의 식당가. 1층에서 식사를 충분히 못했다면 6층 식당가에서 밥을 먹는 것도 추천이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7층 스타벅스 옥상 좌석
7층 스타벅스 옥상정원

  7층에는 스타벅스와 연결된 옥상정원이 있다. 아니, 여기는 정원이라기보다 커피 테이블이 있는 발코니 같은 느낌이긴 하다. 2층보다 공간은 훨씬 작고, 사람은 많다.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큰 메리트지만, 주말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커피를 주문하기도 어렵고, 이곳 발코니에 자리를 잡는 것은 더 어렵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2층 애플의 옥상정원을 더 선호하는 편.

 

 

 

4. 분수 및 강가

태국 방콕 ICON SIAM 강변에서 본 해 질 녘 아이콘시암 외관
강변에서 본 아이콘시암

  해가 질 때쯤부터 아이콘시암에 불이 들어온다. 건물 자체가 독특하게 생긴 데다가, 내부에 불까지 들어오니 야경이 꽤 예쁘다. 강변쪽 공원에는 분수도 있고, 가끔 11-12월쯤 되면 아이스스케이팅(?) 같은 것도 열고, 하여튼 종종 재미있는 이벤트도 한다. 이벤트가 없어도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여유를 즐기기 좋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SIAM 강변 공원 강을 배경으로 서있는 사람
강 배경으로 사진찍기

  짜오프라야 강을 배경으로 해 질 녘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것은 덤.

 

 

5. 배 타고 건너편에서 아이콘 시암 보기

  아이콘시암에는 선착장이 있다. 최소 4개 이상. 그만큼 노선도 다양하다. 아이콘시암 방문 후 강 건너편의 목적지를 가려면 차를 타고 강을 빙 돌아가는 것보다 페리를 타고 강을 건너서 이동하는 게 효율적이다.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앞 페리 선착장 Pier 4
4번 선착장(Pier 4)

  그 중에서도 이동 전 아이콘시암을 딱 반대편에서 강을 끼고 바라보고 싶다면 Pier 4에서 페리를 타면 된다. 가격은 16바트.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앞 페리 선착장에 선 페리태국 방콕 아이콘시암 ICON SIAM 페리 내부
무려 에어컨 페리

  아이콘시암 선창장에서 종종 배 타봤는데 에어컨 나오는 페리는 처음 타봄.. 에어컨 나와서 돈을 더 받는 거 아닌가 했는데 똑같이 16바트였다. 에어컨 없는 페리는 승선하면 직원이 돈을 걷으러 왔는데, 에어컨 있는 페리는 내려서 내는 것 같았다.

 

  1정거장을 가면 리버시티에 갈 수 있고, 2정거장을 가면 아이콘 시암을 바로 맞은 편에서 바라볼 수 있다.

 

 

태국 방콕 해진 후 건너편에서 본 아이콘시암 ICON SIAM 야경
건너편에서 본 아이콘시암

  해가 거의 다 지고 완전히 불이 켜진 아이콘시암. 멀리서 바라보니 느낌이 또 다르다.

 

 

태국 방콕 해진 후 건너편에서 아이콘시암 ICON SIAM 야경을 바라보는 사람
아이콘시암을 배경으로

  여기서도 내 사진 남기는 것은 덤. 요 사진은 선착장에 내리자마자 찍은 사진.

 

 

태국 방콕 편집샵 웨어하우스 Warehouse
웨어하우스 Warehouse

  참고로 이렇게 강 건너 오면 웨어하우스에 갈 수 있다. 카페 겸 편집숍을 겸하는 곳.

 

 

 

6. 불꽃놀이 관람하기

태국 방콕 밤에 터진 불꽃놀이
불꽃놀이

  아이콘시암에서는 금, 토요일 8-9시쯤 불꽃놀이를 한다. 오히려 멀리서 봐야 잘 보이고 예쁜 불꽃놀이이지만, 아이콘시암 인근에서 봐도 충분히 예쁠 것 같다는 것이 내 생각. 다만 소리가 꽤 크니 그 점은 감안하기.

 

  여기까지가 방콕 사는 사람이 추천하는 아이콘시암을 즐기는 6가지 방법이다. 모두 할 필요도 없고, 취향껏 골라서 아이콘시암을 즐기면 된다. 여전히 주말이면 기분전환하러 자주 가는, 꽤나 애정하는 공간이 된 곳.

 

 

MRT차른나콘 역 바로 앞.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