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해외여행/15'언니들이 보고싶다(Taiwan)

4박5일 대만(타이완) 여행:: 둘째날 대만버스, 이지카드, Flip Flop hostel (플립플랍 호스텔), 단수이 코코버블티

by Heigraphy 2015. 12. 13.
반응형

  J언니네 집에서 하룻밤을 묵고 둘째날 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남은 3박 4일간 묵을 호스텔에 짐을 두기 위해 호스텔로 이동했다. J언니네 집에서 호스텔까지는 버스 한 번, 지하철 한 번을 타고 약 1시간이 걸린다고 나왔다. 그렇게 J언니 집에서 나와서 버스정류장에서 본 풍경들.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있던 수풀길

 

▲이국적인 풍경

  한국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나무들을 보고 느꼈던 이국적인 느낌. 마치 야자수처럼 생긴, 열대기후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나무들을 보니 확실히 우리가 외국에 나와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타이페이 도시가 아니라 의외로 이런 변두리(?)에서 느꼈던 외국 느낌. 

 

 

▲버스정류장 옆 벤치

  한국에 이런 벤치가 있다면 스냅사진 명소로 유명해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나홀로나무'처럼.

 

 

▲대만 버스 내부

   약 10분 정도 기다려서 드디어 버스를 탔다. 대만의 버스는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이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한국에서처럼 탑승시, 하차시에 모두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이 있고, 두 번째는 탑승시에는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하차시에만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이 있다. 이런 방식차이는 대개 버스가 운행하는 노선이 얼마나 기냐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이를테면 운행구간이 긴 버스에서 탑승, 하차시에 모두 요금을 지불해야하는데, 이런 경우 탑승시에 버스기사님이 돈을 내야한다고 알려주신다. 그리고 한국으로치면 마을버스 같이 운행구간이 짧은 버스에서는 하차시에만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

 

 

▲대만의 교통카드 

   버스, 지하철을 탈 때 필요한 이지카드다. 지하철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보증금 100NT$를 지불하면 카드를 살 수 있고, 교통수단을 이용하려면 충전을 해야한다. 나와 친구는 100NT$를 충전했었는데, 그 돈으로 약 이틀정도 돌아다닌 것 같다. 버스나 지하철의 기본요금은 약 15NT$정도. 대중교통 이용에 큰 부담이 없는 대만이다. 한국으로 치면 마치 티머니 카드 같은 것인데, 티머니와 다른 점은 바로 카드를 환불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충전한 금액뿐 아니라 맨처음 카드를 구입할 때 지불했던 금액인 100NT$까지도! 그래서 꽤나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송산공항을 이용할 경우 여행의 마지막 종착지인 송산역에서 환불 가능하니 아주 편리하다. 환불받은 금액으로는 송산공항 세븐일레븐에서 치아더 펑리수를 샀다는 후문이..!

 

 

▲낮에 본 타이페이101

 

▲Taipei Cityhall Station

   타이페이 시티홀역에서 환승!

 

 

▲목적지 Taipei Main Station

   우리가 묵을 호스텔(Flip Flop hostel, 플립플랍호스텔)이 있는 타이페이메인스테이션으로 향했다.

 

 

▲광수와 하하가 나온 광고판

   출구를 찾아다니다가 우연히 본 광고판. 역시 외국에서 보는 한국사람은 누가 됐든 반갑다.

 

 

  그리고 마침내 호스텔에 도착했다!

▲지하철 지도?

 

▲각국의 기념품, 투숙객의 메시지 등이 붙어있는 로비의 벽

 

▲플립플랍호스텔 내부에 꾸며진 벽

  드디어 체크인을 했다. 정말 꼬박 한 시간 정도가 걸렸다. 플립플랍호스텔(FlipFlop Hostel)은 입구에서 투숙객들에게 실제로 쪼리(FlipFlop)를 제공하고 있었다. 그래서 이름도 플립플랍이라고 한다. 여행을 준비할 때 이 호스텔에는 자신의 나라에서 가져온 엽서나 기념품 등을 주면 숙박요금을 할인해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내 엽서를 준비해갔었다. 사실 L언니의 남자친구를 주려고 가져간 엽서 한 세트 중 아무거나 한 장을 빼주려고 했는데, 막상 주려고 하니 대만에 내가 만든 엽서가 떡하니 걸릴 거라는 생각에 좋은 사진을 주고 싶더라. 그래서 결국 나름대로 아끼는 사진을 주었다(열손가락 깨물어 안아픈 손가락 없다는 말처럼 아끼지 않는 내 사진이 없지만.. 그 중에서도 구도가 참 마음에 드는 사진이었다). 아래가 그 사진이다.

 

 

▲창문(?)쪽에 붙은 엽서

  엽서들이 많이 붙어있는 벽은 이미 포화상태라 따로 붙은 것 같았다. 약간 동떨어진 느낌이 들어 아쉽다면 조금 아쉬웠지만, 앞으로 더 많은 엽서 및 기념품들이 또 저쪽 벽을 채우리라 생각한다. 내가 만든 엽서가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품이 되고, 전세계인들이 다녀가는 호스텔에 걸리다니. 개인적으로 참 신기한 경험이었다.

 

 

▲둘째날 먹은 첫 식사, 돈가스오므라이스

  아침도 거르고 호스텔로 짐을 들고 한 시간을 이동하느라 지친 우리는 결국 근처에 있는 일식집(?)에 들어가서 아침 겸 점심을 먹었다. 경참백화(京站百貨)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다. 양도 많고 맛있었고, 서버도 굉장히 친절했다(영어는 잘 못했지만). 이 외에도 돈부리, 스시 등의 메뉴가 있었던 것 같다. 스시는 가격이 꽤 나갔지만(그래봤자 한국 돈으로 만원대) 돈부리와 위 돈가스오므라이스는 150NT$ 정도(5,000원 조금 넘는 정도) 됐던 걸로 기억한다. 둘째날 첫 식사가 대만식은 결코 아니었지만 매우 만족하면서 먹었다.

 

 

▲단수이역

   아점을 든든히 먹고 우리가 향한 곳은 바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Secret)'의 촬영지로 유명한 단수이! 지하철 2호선 종점에서 내렸던 걸로 기억한다. 우리나라로 치면 가평 같은 느낌? 마을 분위기가 그렇다는 게 전혀 아니라, 서울에서 경춘선을 타고 갈 수 있듯이 교통편에 관해서 말이다.

 

 

▲단수이 역 근처에 있던 코코버블티

 

▲코코버블티 메뉴 일부

 

▲열대과일 버블티와.. 하나는 무엇이더라?

   본격적으로 단수이 여행에 앞서 목을 축이기로 했다. 코코버블티에서 단돈 45NT$로 버블티 한 잔씩 마시기로. 더운 대만 날씨에 딱 어울리는 음료였다.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아름다운 촬영지, 길거리 먹거리의 신세계, 캐릭터상품의 천국이었던 단수이에 다녀온 본격적인 내용들은 다음 포스팅에 올려보는 걸로.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