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발길 닿는 곳

[서울 광화문] 호랑이 도삭면 광화문점

by Heigraphy 2023. 8. 7.
반응형

 

  요즘 시내 나갈 일 있으면 꼭 서점을 들른다. 가는 길에 있는 곳을 들르기도 하지만, 굳이굳이 일부러 찾아가기도 함. 왜냐하면 너무 사고 싶은 음반이 있는데 한정반 예약구매를 놓쳐서, 오프라인에라도 남아있으려나 찾아다니는 중^_ㅠ 빈지노님 [NOWITZKI] 한정반 있는 오프라인 매장 찾아요...

 

  아무튼, 그래서 광화문 간 김에, 친구 블로그에서 보고 가보고 싶었던 식당에 다녀왔다. 이름은 호랑이 도삭면.

 

서울 광화문 호랑이 도삭면 외관
호랑이 도삭면 외관

  광화문 역에서 한 7분 정도 걸어가야 하고, 그래서 엄청 번화가에 위치해있진 않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듯 깔끔한 외관.

 

 

호랑이 도삭면 야외 메뉴판
메뉴

  식사류와 요리류, 안주류 메뉴가 적절히 섞여있다. 도삭면뿐만 아니라, 미분, 딤섬, 볶음밥 등 종류가 많다. 여럿이서 갔으면 여러개 먹어봤을 텐데 쩝.

 

 

0123
테이블 태블릿 주문

  앉은 자리에서 태블릿으로 주문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다. 일단 도삭면 집이니 도삭면이 먹고 싶긴 한데, 국물이냐 볶음이냐 고민을 좀 하다가 곱창도삭면(국물)으로 결정.

 

 

서울 광화문 호랑이 도삭면 내부 입구서울 광화문 호랑이 도삭면 내부 테이블
도자기가 진열된 호랑이 도삭면
호랑이도삭면 내부

  식당이 꽤나 넓고, 중식당인 만큼 중국 느낌을 내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인다. 점심시간이 좀 지나서 왔더니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애매한 시간에도 브레이크 타임 없이 영업을 하고 있는 게 좋았다.

 

 

접시가 쌓여 있는 카운터호랑이 도삭면 마스코트가 그려져 있는 앞치마
주방과 앞치마

  빨간 국물 요리가 많다보니 앞치마가 필수다. 음료 냉장고 옆에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앞치마가 자리잡고 있으니 직접 챙기면 된다.

 

 

테이블 위에 올라와있는 차와 짜사이와 단무지
차와 밑반찬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중국집이 아닌, 중식당에서 차가운 물을 주는 곳은 처음 본 듯하다. 한국 패치가 너무 잘 되어 있는데요...? 더운 날 시원한 물이라 개인적으로는 참 좋았다. 기본 밑반찬은 짜사이와 단무지.

 

 

양념장간장
기본 양념장

  테이블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양념장. 넣어보질 않아서 정확한 맛은 잘 모르겠지만, 하나는 약간 매콤한 거, 하나는 짭짤한 거 같다.

 

 

국물이 많은 곱창 도삭면
곱창도삭면

  곱창도삭면 등장. 생각보다 국물 색은 어두운데 속이 보일 정도로 맑다. 도삭면, 곱창, 청경채로 이루어진 구성. 곱창은 넉넉하게 들어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청경채도 한 다발 정도 더 들어있으면 어땠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곱창 도삭면과 짜사이와 단무지곱창 도삭면 가까이
곱창 도삭면에 고명으로 올라간 곱창도삭면 한 가닥과 곱창 한 조각
곱창도삭면

  도삭면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데, 수제비인 듯 칼국수인 듯 역시나 식감이 참 좋고 맛있었다. 국물은 생각했던 것보다도 좀 더 자극적인 맛이었는데, 맵고 짜고 달고 모든 맛이 다 꽤 강렬했음... 그 중에서도 매운맛이 제일 강력. 곱창에도 양념이 잘 배어 있다. 국물과 면을 같이 먹으면 제일 맛있다.

 

  생각보다 맛이 좀 세긴 했지만, 면이랑 같이 먹으면 균형이 좀 맞고, 면 식감이 좋고 곱창도 잡내 안 나게 잘 익어서 맛있게 잘 먹었다. 청경채가 조금밖에 안 들어가있는 게 조금 아쉬운 정도.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또 가서 다른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다.

 

 

 

 

광화문역 3번 출구 7분 거리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