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발길 닿는 곳

[서울 도봉] 고기가 맛있는 설렁탕, 무수옥

by Heigraphy 2022. 1. 13.
반응형

 

도봉에서 가고 싶은 식당이 있었는데, 한 번은 조기 마감되어 못 가고, 한 번은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서 못 갔다.

여기까지 왔으니 뭐든 먹긴 해야 할 것 같아서 차선으로 선택하여 간 식당, 무수옥.

설렁탕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봤다.

 

무수옥 외관

외관부터 뭔가 내공 있는 식당 느낌이 물씬 난다.

현지인(?)이 알려준 식당이니 맛있을 거란 기대를 가지고 입장.

 

 

무수옥 메뉴

식사류는 설렁탕과 육회비빔밥, 그리고 수/목요일에 주문 가능한 내장탕 3종류가 있다.

그 외에는 생등심과 육회, 수육 등 특선메뉴가 있는데, 모두 한우암소라고 써있는 게 좀 인상적이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모든 식재료도 국내산이라고 하니, 조금은 비싼 가격이 이해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내부/일하시는 중

테이블이 꽤 많았고, 다 높은 칸막이가 서있어서 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식당이었다.

배달이나 포장도 많은 모양이었는지, 식당 한가운데에서 이렇게 고기를 포장하고 계시기도 했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나서 들어갔는데도 살짝 분주한 느낌이었다.

 

 

깍두기와 김치, 무생채

설렁탕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밑반찬들.

깍두기와 김치는 접시에 적당히 덜어서 먹으면 된다.

무생채는 육회비빔밥 주문 시 함께 넣어서 비벼먹으면 된다.

이날 날이 참 추웠는데 어쩐지 무생채가 얼어있었다...

일행 조금 당황ㅋㅋㅋㅋ

김치와 깍두기는 적당히 잘 익어서 맛있었음!

 

 

설렁탕(11,000)

뚝배기에 등장한 설렁탕!

조금 기다리니 금방 나왔다.

(한 일행이 조금 늦게 도착했는데, 주문하면 음식이 금방 나오니까 다 오면 주문하는 게 좋을 거라고 하셨을 정도)

테이블 한쪽에 소금과 후추 등이 있으니 기호껏 넣어 먹으면 된다.

 

 

설렁탕(11,000)

고기가 큼직하게 꽤 많이 들어가 있는데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맛있었다.

국물도 진하면서 느끼하지 않아서 맛있었음!

소면이 꽤 많이 들어있어서 밥 먹기 전에 소면을 한참 건져 먹었더랬다.

 

 

육회비빔밥

일행이 주문한 육회비빔밥.

육회, 양파, 파채가 다인, 딱 보기엔 조금 단촐한 구성.

그러나 육회가 꽤 푸짐하게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에 테이블에 구비된 무생채를 넣고, 양념장 넣고,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된다.

육회비빔밥을 시키면 설렁탕 국물도 함께 준다.

 

 

우리의 상차림

설렁탕을 추천한 지인은 정작 육회비빔밥을 먹고 평범하다는 평을 했다.

원래 맛집은 먹을 땐 모르다가 하찮은 집 가서 먹어보면 전에 거기가 맛있었던 거구나 싶었던 거라고 해줌.

(물론 육회비빔밥은 내가 안 먹어봐서 모르겠지만..)

나는 지인 추천대로 고른 설렁탕 아주 맛있게 먹었다ㅎㅎ

 

 

도봉역 2번 출구 5분 거리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