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발길 닿는 곳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순대&대게순살튀김)

by Heigraphy 2023. 3. 22.
반응형

 

  속초에 왔으니 순대와 해산물은 먹어봐야 하지 않나 싶으서 찾은 속초 중앙시장. 중앙시장 내에는 전과 순대, 튀김을 파는 집이 참 많다. 어느 가게에도 사람이 많은 것을 보니 다 기본적으로 맛있는 듯하다. 그 중에서도 나는 황부자 튀김집을 선택했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전경
속초 중앙시장 내 황부자 튀김집

  내가 살 때만 해도 사람이 정말 많아서 줄 서서 기다려서 받았는데, 거의 마감시간이라 사람이 금방 빠졌다. 마감 떨이로 낱개 튀김을 한두 개씩 더 넣어주시기도 한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했던 곳.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메뉴
메뉴

  줄 서있는 동안 메뉴 미리 고르기. 단품메뉴와 세트메뉴, 전 메뉴가 있다. 세트메뉴의 양이 그렇게 많지 않고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다행히 나 같은 1인 손님도 여러가지를 맛볼 수 있어 좋다. 나는 세트메뉴 9번 오징어순대+대게순살 주문. 참고로 다른 집들보다 황부자 튀김의 가격이 조금 더 저렴했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전과 순대 메뉴 실물
각종 전

  모든 메뉴의 샘플이 판매대 앞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하여 주문해도 좋다. 전의 크기가 상당히 크고, 순대도 넉넉하게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튀김 메뉴 실물
각종 튀김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새우강정 오징어튀김 등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베이비크랩 깻잎튀김 등
튀김 튀김 튀김

  튀김 집이니 아무래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튀김이다. 다 큼직하니 엄청 실하고 맛있어 보인다. 특히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베이비크랩 튀김이 눈길을 끌었다. 세트메뉴로 조금이나마 메뉴의 다양성을 확보했다고 생각했는데.. 더 많은 메뉴를 먹어보지 못하는 것은 늘 아쉽구나.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튀김 왕새우튀김
왕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

  이곳에서 제일 잘 나가는 튀김인 듯했던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 다들 평소에 잘 안 먹어본 거 먹어보고 싶을 거라 생각했는데, 결국 클래식 이즈 더 베스트인 건가. 엄청 먹음직스러워 보이긴 한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 메밀전병 대게순살튀김 새우튀김 메뉴 모형
메뉴 모형

  단품메뉴부터 세트메뉴까지, 어떤 구성으로 포장되어 나가는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오징어순대는 통으로 나가기도 하고, 계란물을 입혀 구워주는 형태로 나가기도 하는 듯하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순대와 대게순살튀김 세트메뉴 포장
오징어순대와 대게순살 튀김 세트

  포장해온 나의 메뉴. 오징어순대 한 마리와 대게순살 튀김 5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양이 결코 적지 않다. 맥주랑 같이 여행의 피날레 야식으로 먹기에 아주 제격이기도 하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순대
오징어순대

  오징어 안에 당면과 채소, 쫄깃한 식감의 해물 같은 게 들어있는 듯하다. 약간 해물 동그랑땡 먹는 느낌인 것 같기도 하고? 겉에 있는 오징어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라 맛있다.

  사서 바로 안 먹고 조금 식어서 먹느라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었다. 크기가 엄청 커서 반절 정도만 먹어도 은근 포만감이 느껴진다.

 

  대게순살 튀김은 따끈할 때 하나 먹어봤는데 겉바속촉에 매우 맛있었고, 게맛살 튀김 같이 퀄리티 낮은 거 절대 아님. 대게살 실하고, 나중에 식어서 먹어도 맛있었다.

 

 

속초 중앙시장 황부자 튀김 오징어순대와 대게순살튀김맥주와 함께 먹는 황부자 전통튀김맛집 오징어순대와 대게순살튀김
완벽한 야식

  속초 여행 중 호스텔 라운지에서 야식으로 먹은 메뉴. 튀김이랑 전은 역시 느끼한 거 잡아줄 탄산이랑 먹어야지. 맥주와의 궁합 참 좋아서, 덕분에 하루 마무리 참 잘 했다.

 

 

속초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내 위치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