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y Heigraphy
시각적 기록/사진일기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 렌즈 청소 후기

by Heigraphy 2023. 4. 7.
반응형

 

  한동안 잘 썼던 Lx100m2 렌즈 내부에 육안으로도 보일 정도로 커다란 먼지가 들어갔다. 갤럭시 S23 구매한 뒤로는 거의 사용을 안 해서 한 한 달 정도는 꺼내보지도 않았었는데, 오랜만에 열어보니 나에게 왜 이런 시련이...? 일체형 카메라면서 왜 렌즈교체형 카메라 쓸 때도 보지 못했던 대왕먼지가 들어가 있는 건데... 어떤 경로로 어떻게 들어간 건데...

 

  서비스센터를 가야 할 것 같아서 일단 방문 전 전화를 해봤다. 일체형 카메라 렌즈 내부에 육안으로도 보일 만한 커다란 먼지가 들어갔는데, 혹시 청소를 맡기면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여쭤봤다. 렌즈 청소는 섬세한 작업이라 최소 하루는 걸리고, 아무리 오전에 가도 당일 청소는 어렵다고 하셨다. 가격은 상태를 봐야 알 수 있는 듯해서 일단 용산으로 직행.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 가는 법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 용산전자상가 2 출입구
용산전자상가 2번 출입구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은 용산전자상가 내부에 위치해 있다. 용산전자상가 출입구가 워낙 많고, 센터 규모가 그리 크지 않아서 처음 가면 헷갈리기 정말 쉽다. 많은 입구 중 원효 4동 2번 출입구를 찾아가면, 2층에 파나소닉 간판이 보인다.

 

 

파나소닉 공신서비스센터 용산점 간판
파나소닉 공식서비스센터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 입구와 운영시간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 내부
입구와 내부

  건물 안으로 들어와서 2층으로 직행 후 오른쪽으로 돌면 바로 파나소닉 서비스센터가 보인다.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문을 열어두셔서 눈에 바로 띈다.  운영 시간은 평일 9:30~18:00.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다.

 

 

 

청소 및 수리 후기

  청소는 사전에 안내해 주신 대로 하루 정도가 걸렸다. 두 번 방문하기 싫어서 한큐에 끝내고 싶었지만, 렌즈 청소는 섬세한 작업이라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 어렵다는 점.

 

  카메라 보여드렸더니, 기사님도 렌즈교환식 카메라에 소소한 먼지가 들어간 건 봤어도 일체형 카메라에 이런 커다란 먼지가 들어간 건 처음 본다며 상황이 특이하다고 하신다. 렌즈에 떡하니 보이니 이제 막 들어간 거 같지만, 카메라 구조상 렌즈는 제일 안쪽이기 때문에 이미 내부 어딘가에 있다가 이제야 렌즈에 보이는 것일 거라고...

 

  렌즈 청소 가격은 45,000원 정도였고, 여기에 추가로 뒷면부 다이얼이 인식이 좀 제대로 안 돼서 하는 김에 같이 수리를 맡겼더니 이게 16,000원 정도 해서 총 61,000원 정도 지불했다. 백 원 단위가 기억이 잘 안 나서 조금 뭉뚱그려 써봄. 참고로 보증기간이 남아 있으면 이런 수리와 청소는 무료로 해주는 걸로 알고 있다.

 

  파나소닉 서비스센터 용산점은 규모가 작고 기사님 한 분이 손님 응대부터 점검, 수리 등을 모두 다 하신다. 오랜 소니 유저로서 소니 서비스센터 이용했을 때와 비교해 보면, 솔직히 엄청 친절한 느낌은 아니지만, 수리가 필요한 부분과 아닌 부분을 정확히 말씀해 주셔서 믿음이 간다. 비용 같은 것도 사전에 잘 안내해주시고,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느껴지며, 굳이 수리가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안 해도 될 것 같다는 말씀도 해주신다.

 

  그래도 서비스센터를 갈 일이 있다는 게 좋은 일은 아닐 테니 적어도 당분간은 안 가고 싶다😂

 

 

용산역 3번 출구 7분 거리

 

 

+) 덧

  가기 전에 대략적인 가격이라도 알 수 있을까 싶어 카카오톡 파나소닉 코리아 고객센터에 렌즈 청소 가격을 물어봤는데 상담실에서는 전혀 알 수 없다고 하고, 카톡으로 안내가 가능한 건 전국 서비스센터 위치 정도였다.

 

  렌즈 청소 같이 어느 정도 정형화된 서비스는 가격대도 어느 정도 정해진 바가 있을 텐데... 카톡으로 견적을 내달라는 게 아니고 마음의 준비 좀 하게 대략적으로 알려달라는 건데 전-혀 불가능하다고 해서 좀 실망했고, 카톡 고객센터를 이용할 이유를 전혀 찾지 못했다.

 

 

Copyright ⓒ 2015 Heigraphy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